선교

글보기
제목가족세트전도 참관기2018-01-13 10:03
작성자 Level 8
첨부파일박영수_세트전도111.jpg (208.6KB)

저는 평내순복음교회의 박영수 목사님(가족세트전도 아카데미 학장) 모시고 봉사하는 전도부장 천병길입니다. 제가 목사님을 처음 뵌 것은 2014년 10월경으로 청주 아름다운 교회에서 전도 전도세미나가 열렸을 때에 부안에서 올라가 세미나에 참석하면서였습니다.



저는 늘 하나님이 가장 기뻐하시는 영혼 구원, 전도에 대한 마음과 열정을 품고 있었고 그동안 전도 경험으로 많은 전도 현장에서 실행을 해보며 사명으로 전도하고자 했지만 실상 전도하는 것이 쉽지 않았음을 느꼈습니다. 그때에 목사님을 통해 가족세트전도법을 접하게 되었고 큰 도전이 되었습니다.
세트전도법에서 강조하는 전도의 성공은 먼저 성령충만을 받아야 합니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행 1:8)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을(“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요 1:12) 신속하게 전하는 것입니다.
지난 12월 6일까지 제 145기 가족세트전도 컨퍼런스를 개최했습니다. 저 또한 2016년 4월 부활절부터 평내순복음교회에 출석하면서 박 목사님을 모시고 전국 개척교회를 비롯하여 온 교회를 방문하여 가족세트 전도 세미나를 실시하고 있는데 박 목사님의 이러한 전도 방법은 세트전도 아카데미에서 그대로 적용됩니다.
현장실습을 위주로 오전과 오후에 걸쳐 전도훈련을 하는데 전도방법에는 4가지 주요 특성과 특색이 있습니다. 세트 전도는 첫째, 신속한 ‘관계전도’이고 둘째, 성령이 역사하시는 ‘능력전도’ 셋째, 전도 현장 고백이 있는 ‘생명전도’이며 마지막으로 특색은 물 커피 티슈 등 아무런 물품 없이 순수하게 말씀으로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박 목사님의 전도는 3분 안에 결정합니다. 다르게 표현으로 하자면 속전속결의 전격적이고 적극적인 방식입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함축성 있게 복음을 전하고 영접기도를 따라 하게 합니다. 그리고 바로 신상카드를 작성합니다. 이러한 현장의 촬영은 제가 주로 하게 되는데 촬영을 하면서도 항상 놀라는 사실은 박 목사님의 영접기도 시 머리에 손을 얹고 기도해주시는데 모든 사람들이 양같이 온순해지고 영접기도를 받는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제가 함께 다니며 보증하는 증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항상 목사님이 말씀하시는 (“하늘에 있는 자들 들과 땅에 있는 자들과 땅 아래 있는 자들로 모든 무릎을 예수의 이름에 꿇게 하시고”빌 2:10) 말씀과 연결됩니다.
즉 가족 세트 아카데미의 특징은 짧은 시간 최대의 효율을 나타내는 신속한 ‘관계전도’ 성령이 역사하시는 ‘능력전도’ 현장이 그대로 살아있는‘생명전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느 날 저에게 생사를 마감할 정도의 날이 다가온 적이 있었습니다. 심장이 멎어서 병원에 실려 가고 심장마사지를 해서 살아나게 되었는데 새벽에 환상으로 하늘에서 누워 있는 침상에까지 세트전도교재 123페이지 영접기도문이 두루마리 천으로 내게 내려왔습니다. 그 내용은 “사랑의 주님 나는 죄인입니다. 오늘부터 예수님을 나의 주님으로 영접합니다. 지금부터 천국 갈 때까지 행복하게 살다가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게 도와주세요.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하세요 구원받은 것을 축하드립니다.”라는 내용입니다.
저는 하나님께서 다시 주신 이 생명이 박 목사님과 함께 동역으로 많은 사람들을 영혼 구원하라는 명령으로 받아들이고 살아갈 것을 다짐해봅니다.

평내순복음교회 천병길 안수집사

 

동영상 : http://blog.naver.com/bys2573  가족세트전도 아카데미 학장 박영수 목사 031)592-1691, 010)3730-2573    평내순복음교회 경기도 남양주시 평내동 12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