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말씀

글보기
기도만이 할 수 있다.(막 9:14-29)
Level 8조회수7731
2010-04-14 14:10

오늘 본문 말씀인 마가복음 9장은 마태복음과 누가복음에도 기록되어 있는 말씀입니다.
변화산상에서 신성으로 변화하신 예수님께서는 귀신들린 간질병 소년을 고치시는 이적을 행하시므로 우리에게 중요한 교훈을 주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일은 처음에는 불가능하게 보입니다. 그 다음에는 가능하게 보입니다. 나중에는 이루어지고 맙니다.
첫째는 우리의 어떠한 인생의 문제도 예수 그리스도께 가지고 나가면 해결됩니다.
둘째는 주님이 이러한 능력과 역사를 체험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신앙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의 신앙적인 역할도 중요합니다.
본문 말씀은 예수님께서 귀신 들려서 벙어리가 되고 귀가 먹은 아들의 신앙보다 그 아버지의 믿음을 보시고 아들을 고쳐주신 사건입니다. 이것은 오늘날 우리가 주님의 능력과 주님의 역사를 체험하려면 어떠한 신앙적인 자세를 가져야 하는가를 생각하게 해줍니다. 믿음기도는 불가능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르시되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유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막 9:29)
기도는 만사를 변화시키는 역사가 일어납니다. 기도만이 문제를 해결하는 열쇠입니다. 우리는 무슨 일이든지 기도로 시작해야 합니다. 무슨 일이든지 믿음으로 해결해야 합니다.

1. 주님의 역사를 체험하려면 먼저 데리고 오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17절에서 20절까지 기록된 말 중에서 "데려온다"는 말이 세 번 나옵니다.
이것은 예수님께 '데리고 나오는 것', 즉 전도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여러분, ‘전도’라는 것은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특별한 은혜를 받은 사람들만이 전도하는 것이 아닙니다. 누구나 예수님에게로 데려오는 것입니다. 일평생 예수 믿으면서 한 번도 한 생명을 예수님에게 데려오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것은 매우 잘못된 생활입니다.
오늘 본문 말씀은 어떤 사람을 주님께로 데려올 것인가를 보여줍니다. 여기에서 보면 간질병 환자의 아버지는 자기 아들을 데리고 왔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어떠한 사람을 어떻게 데리고 와야 하는가를 알게 됩니다.

 2. 불완전한 사람을 데리고 와야 합니다.


본문 25절을 보면 “벙어리 되고 귀먹은 귀신아"라고 표현합니다. 얼마나 불완전한 사람이고 비정상적인 사람인가를 알 수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교회로 데리고 와야 할 사람도 불완전한 사람들인 것입니다.
본문의 귀신들린 이 아이는 난폭해지고 발작하는데 어떤 때는 물에도 들어가고 불 속에도 뛰어듭니다. 이와 같이 오늘날 우리의 주변에도 사탄의 세력에 사로잡혀서 방황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그리스도의 품으로 인도해야만 합니다. 말씀이 귀에 전혀 들리지도, 보이지도 않는 영적인 귀머거리, 영적인 눈먼 사람들을 바로 교회로 인도해야만 하는 것입니다.

3. 가까운 사람을 데리고 와야 합니다.


본문 17절에 보면 "무리 중에 하나가 댈 바 하되 선생님 벙어리 귀신들린 내 아들을 선생님께 데려 왔나이다"라고 말합니다. 오늘날 자기의 가정 식구는 전도하지 않고 친구나 모르는 이들에게 전도를 잘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것도 좋지만 먼저 가정, 식구부터 구원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가까이 있는 나와 더불어 관계를 맺고 있는 친척, 친구, 동업자에게 복음을 전하십시오.

 4. 강권해서 데리고 와야 합니다.


본문에 이 아버지는 귀신 들린 아들을 강권적이고 적극적으로 예수님께 데리고 왔습니다. 여러분, 전도는 적극적이고 강권적이어 합니다. 차일피일 하면서 언젠가 나오겠지 하게 되면 결코 교회에 나오지 못하게 됩니다.
누가복음 14장 23절에 보면 "길과 산울가로 나가서 사람을 강권하여 데려다가 내 집을 채우라"고 합니다. 그러면 우리는 왜 전도를 해야 합니까?
그러므로 힘써 전도하면 전도가 됩니다. 성경에 보면 "눈물을 흘리며 씨를 뿌리는 자는 기쁨으로 거두리로다"(시 126:1)라고 했습니다.

5. 우리는 복음의 빚진 자이기 때문입니다.


빚을 진 사람은 빚을 갚아야 하듯이, 예수 믿고 구원받은 사람은 복음의 빚진 자요. 이제는 나 혼자 믿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복음을 전해야 하는 의무가 있는 것입니다.
현대의 가장 무서운 죄는 무관심이라고 합니다. 다른 영혼들이 지금 지옥으로 가고 있는데 관심이 없습니다. 나만 예수 믿고 교회에 나오면 된다는 안일한 생각에 빠져 있습니다.
무관심은 죄중의 죄인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러한 안일주의에 빠진 자가 아니라 불완전한 사람, 가까이 있는 사람을 강권하여 교회로 데려오는 복음의 증인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7. 주님의 역사를 체험하려면 기도해야 합니다.


본문 18절에 보면 “아버지는 아들의 사정과 형편을 낱낱이 예수님께 말합니다." 귀신이 어디서든지 저를 잡으면 거꾸러져 거품을 흘리며 이를 갈며 그리고 파리하여 가는지라" 라고 말합니다. 여러분도 전도 대상자를 위해서 그 사정과 형편을 낱낱이 기도하라는 것입니다.
본문 24절을 보면 "곧 그 아이의 아비가 소리를 질러 가로되 내가 믿나이다. 나의 믿음 없는 것을 도와주소서"라고 말합니다. 여러분도 여러분의 믿음 없음을 전도하지 못함을 하나님께 고하고 도와달라고 기도하시길 바랍니다.
기도의 사람 조지 뮬러는 다섯 친구를 위해 52년 동안 기도했습니다. 세 사람은 일찍 회개하고 예수님을 믿게 되었지만 두 사람은 그리 쉽게 회심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계속해서 그 친구들을 위해 기도했으며, 그가 병으로 죽기 바로 직전까지 기도했습니다.
이때 마지막 두 사람 중에 한 삶이 조지 뮬러의 마지막 설교를 통해 회개하고 예수 믿게 되었고, 한 사람은 회개하지 않았습니다.
그 사람에게 어떤 사람이 "죠지 물러가 당신을 위해서 52년간 기도하다가 죽었다"고 말해주었습니다. 그 이야기를 듣고 그 사람도 회개하고 예수를 믿어 도리어 전도자로서 일생을 보내게 되었다고 합니다.
여러분, 조지 뮬러와 같은 한 영혼을 위해 계속 기도하면 언젠가는 그 영혼이 예수 믿고 구원 얻게 되는 것입니다.
기도하십시오. 여러분이 기도하면서 전도할 때 반드시 축복이 있습니다.
주님의 놀라운 역사를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 전도하므로 영혼도 살리고 축복도 받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