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종합

글보기
제목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랑으로 양극화된 대한민국을 하나로.........2024 한국교회 부활절 연합예배2024-04-03 15:43
작성자 Level 8
첨부파일thumb_view_1712042760.jpg (254.1KB)1712042742.1910_.jpg (158.3KB)

2024 한국교회 부활절 연합예배

나라와 국민 위해 한국교회가 앞장서 달라

thumb_view_1712042760.jpg

71개 개신교단과 전국 17개 광역시도기독교연합회가 함께 한 ‘2024 한국교회 부활절연합예배가 지난 331일 부활주일 오후 4시 명성교회에서 드려졌다. 연합예배에 참여한 7천여 성도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랑으로 양극화된 대한민국을 하나로 연결하고 회복하는 사명을 감당할 것을 다짐했다.

1712042742.1910_.jpg
이날 연합예배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은 인사말을 통해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해주신 한국교회 지도자와 성도 여러분 예수님의 부활을 축하드린다라며, “나라 안팎으로 심각한 도전과 위기에 직면해 있는 이 때 부활의 참뜻을 실천해야 한다. 모두가 하나님의 자유를 누릴 수 있도록 사랑과 연대를 실천하는 것이 부활의 참뜻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계속해 우리가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 희망의 나라를 열어갈 수 있도록 한국교회 성도들이 기도와 헌신으로 함께해 달라. 지난 140년 동안 나라가 어려울 때마다 눈물의 기도와 헌신으로 새롭게 일어설 용기를 주었던 것처럼, 나라의 안전과 국민의 행복을 이뤄가는 길에 한국교회가 앞장서 달라고 요청했다.

부활, 생명의 복음 민족의 희망을 주제로 열린 연합예배는 대회장 장종현 목사의 대회사로 시작됐다. 장종현 대회장은 모두가 어렵다고 말할 때도 교회는 언제나 희망이었다. 한국교회는 나라와 민족이 어려울 때마다 믿음의 기도로 극복했다십자가와 부활 신앙으로 하나되어 다음세대를 위해 기도하고 한국교회를 위해, 대한민국을 위해 눈물로 기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예장 합동 총회장 오정호 목사의 사회로 시작된 예배는 기성 총회장 임석웅 목사의 기도에 이어 네가 믿느냐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한 기독교대한감리회 이철 감독회장이 네가 믿느냐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증거했다.

이 감독회장은 부활과 영원한 생명은 하나이고 부활이 있어야 영원한 생명을 설명할 수 있고 영원한 생명이 있어야 부활을 설명할 수 있다하나님께서 육신을 입고 이 땅에 오신 성육신과 성부성자성령이 하나라는 삼위일체는 끝이 없는 사랑으로 인간을 구원하시는 하나님을 우리에게 보여주신 것이라고 부활의 의미를 설명했다.

정치인들도 정당의 가치관보다 더 높은 공익적 가치관으로 나아가주었으면 한다고 당부한 이 감독회장은 하나님나라의 가치관을 세우지 못했기 때문에 오늘날 그리스도인들은 세상의 희망이 되지 못했다. 하나님께서 귀한 존재로 세우신 한국교회가 믿음으로 다시 일어서서 영원한 하나님나라의 부활생명을 일으키자고 강조했다.

말씀 후에는 예수님의 피와 살을 나누는 성찬예식이 거행됐으며 예배와 생명, 희망을 주제로 특별기도가 이어졌다.

명성교회 원로 김삼환 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친 후 2환영과 결단의 시간에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등이 격려사를 전했다.

김진표 국회의장은 축사를 통해 부활하신 주님께서 늘 우리와 함께 하며 당면한 위기를 극복하고 사회화합과 평화를 위한 지혜를 주실 것이라며 “410일 총선을 앞두고 대화와 타협의 정치로 국민의 삶과 국가의 미래를 위해 고민하는 국회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이날 참석자들은 창조 질서를 무너뜨리는 어떤 시도에도 단호히 반대하고 생육하고 번성하라 하신 말씀을 실천하고 한반도 전역에 하나님의 말씀이 전파되고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과 생명의 복음 아래 통일이 이뤄지길 소망하며 기도하겠다라는 내용의 선언문도 발표했다.

한편, 명성교회는 이날 부활절 예배를 통해 미등록장기체류 이주아동의 교육비 지원사업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1억원을 헌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