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글보기
제목제10회 국제기독교영상대전(ICFF) 작품 공모2014-11-28 15:00
작성자 Level 8
첨부파일기독영상대전1.jpg (470.7KB)

국내외 기독영상콘텐츠 발굴 및 소통의 장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표적 기독교영상콘텐츠 공모전인 국제기독교영상대전(ICFF)이 열린다.
2005년 KCMC한국기독교방송문화원이 제정하면서 대한민국기독교뮤직비디오공모전(CMVF, 1~3회)으로 시작된 ICFF는 이후 대한민국기독교영상대전(CVF, 4~9회)으로 명칭을 변경하며 확대 개최되어 왔다.
대한민국기독교영상대전은 매회 마다 100여 편 이상의 작품들이 출품되면서 크리스천 영상미디어 인재 발굴과 건강한 (영상)미디어콘텐츠를 교회와 선교지에 나누는 소통의 장이 되어 왔다.
올해 제10회째를 맞이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 거주하는 모든 영상인 및 기관들과의 보다 넓은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국제기독교영상대전(ICFF)으로 다시 한 번 명칭을 변경해 확대 개최한다.
이번 ICFF는 2014년 11월 28일(금)까지 작품을 공모한다. 출품작의 자격은 출품일 기준 1년 이내에 제작한 것으로 지상파, 케이블, 위성, IPTV, 인터넷 포털사이트, SNS 등의 매체를 통해 발표되거나 타 공모전 및 영화제에 참가하지 않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한다.
출품 장르는 예배 및 설교, 특별집회에서 활용이 가능한 절기영상, 주제영상, 캠페인영상,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영화, 드라마, 다큐멘터리, 선교영상 등으로 기독교 신앙을 바탕으로 하는 작품이어야 한다.
러닝타임은 영화와 드라마 및 다큐멘터리의 경우 30분 이내, 그 외의 장르는 10분 이내로 제작되어야 한다.
2014년 12월 8일(월)에 입상작을 발표하는 제10회 국제기독교영상대전은 입상자들에게 총 4000만원의 상금 및 부상을 수여한다. 
국제기독교영상대전을 주관하고 있는 ICFF 조직위원장 정성진 목사(거룩한 빛광성교회)는 “ICFF에 한국교회를 넘어 세계교회와 선교지에서 함께 소통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독 영상미디어 작품이 출품되길 바란다. 이를 통해 복음사역에 활력이 되고, 각자의 자리에 숨겨져 있던 영상미디어 사역자들이 보물과 같은 가치와 빛을 발하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한국기독교방송문화원(www.kcmc.tv) 02-3676-09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