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글보기
제목'전교 1등을 위한 탈무드'(파란정원)2014-10-07 09:21
작성자 Level 8
첨부파일신간_소개-설보연.jpg (71.5KB)

청소년과 어린이들의 멘토 설보연 선생의 신간

 청소년과 어린이들에게 공부와 신앙의 멘토로 유명한 청소년 비전전문가 설보연 선생이 초등학교 어린이들을 위한 [전교 1등을 위한 탈무드]라는 제목의 새 책을 펴냈다.




 이 책은 어린이들로 하여금 탈무드의 지혜를 학교생활과 공부, 꿈을 이루어 가는 여정에 접목시켜서 스스로 미래 계획을 세우고 구체적으로 이를 실천해 나가도록 안내해 주고 있다. 저자에 따르면 이 책이 추구하는 '전교 1등'은 전교에서 1명뿐인 1등이 아니라 '전교생 모두가 1등인 1등'이라는 뜻이라고. 책을 읽는 어린이 모두가 '자기 삶에서 최선을 다하는 승리자'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고 한다.
 크게 1)꿈을 이루는 사람이 되는 길 2)지혜로운 사람이 되는 길 3)좋은 친구가 되는 길 4)바른 사람이 되는 길 5)리더가 되는 길 6)더 큰 사람이 되는 길로 내용이 구성돼 있으며, ‘즐거운 공부를 위한 노하우’와 ‘책읽기가 즐거워지는 독서법’ 등 저자의 경험과 교육현장에서 경험한 알찬 정보도 담겨 있다.
 저자 설보연 선생은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에서 불어교육과 영어교육을 전공하고 동 대학교 대학원에서 교육학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한편, 은혜와진리교회에서 중고등부 교사로 봉사하고 있다. 그동안 [설타누나 나의 멘토 되어줘](글로세움 2007), [최고의 학교생활을 하고 싶어요](뜨인돌어린이, 2012) 등 여러 베스트셀러를 펴낸 바 있고, 신간 [전교 1등을 위한 탈무드] 역시 출간되자마자 교보문고에서 "아동 신간 베스트"에 올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