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글보기
제목2009년 CBS TV 설특집 프로그램2009-01-23 15:55
작성자 Level 8

2009년 CBS TV 설특집 프로그램

CBS TV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풍성한 특집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올 해 가장 긴 연휴가 될 이번 설 연휴 동안 CBS TV는 <새롭게하소서>, , <서수남의 오! 해피데이> 등 간판 프로그램들의 설 특집과 함께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3인의 소프라노 조수미, 신영옥, 홍혜경의 공연을 담은 3편을 연속 방송한다.

설특집 <새롭게하소서> 1편

“이것이 가장 화려하고 행복한 삶인 것 같아요”

전국 최고의 다둥이 가족, 13명의 자녀를 키우는 김석태 목사 가족편

CBS TV의 간판 프로그램인 <새롭게하소서>가 설 명절을 맞아 특집 간증을 마련한다. 첫 번째 간증 스토리는 13명의 자녀를 낳아 양육하고 있는 김석태 목사 부부의 대가족 이야기다. 하나님이 주신 생명을 제한하지 않고 낳아서 키우고 싶다는 김석태 목사 부부. 결혼 생활 대부분의 시간을 출산과 자녀 양육으로 보낸 아내 엄계숙 사모는 지금까지의 삶에 대해 혹시 회의가 들지 않았냐는 질문에 이렇게 대답한다. “아이를 키우면서 나의 인생이 없어진 것이 아니라, 이러한 삶이 가장 화려하고 가장 행복한 삶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김석태 목사 가족 15명 모두가 출연하는 이번 설특집 <새롭게하소서: 김석태 목사 가족편>은 아이들을 낳아 키우는 것이 부담이 되어버린 저출산의 시대에, 힘들고 어렵지만 하나님의 순리대로 아이들을 낳고 양육하는 김석태 목사 부부의 모습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큰 감동을 다가갈 것이다.

설특집 <새롭게하소서> 2편

"마술로 마술 같은 하나님의 사랑 전해요"

CGM 가스펠매직팀 이창민 대표, 마술사 이현, 김용덕편

설특집 <새롭게하소서> 두 번째 이야기는 마술을 통해 문화전도 사역을 펼치는 가스펠매직팀 CGM(Christian Gospel Magic) 마술사들의 특별한 사역이야기다. '무당'이나 '굿'을 떠올리게 만든다는 이유로 마술을 부정적으로 보는 크리스천들도 있다. 하지만 이들은 그 편견을 넘어 마술만의 강한 메시지 전달력을 활용해 하나님을 말씀을 전한다. 가스펠매직팀의 마술사 이현 씨는 현대 마술은 "사람을 홀리기 위한 과거의 마술과 달리, 현대의 마술은 트릭을 이용한 시각 예술이자 문화입니다. 복음을 전하고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좋은 도구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실제로 CGM의 마술사들은 마술로 미자립교회에 봉사하고, 공연 수익금의 일부를 청소년 쉼터 후원 기금으로 내어 놓는 등 아름다운 활동을 벌이고 있다.

가스펠매직의 이창민 대표와 이현, 김용덕 마술사가 간증과 함께 현란한 마술을 펼치는 설특집 <새롭게하소서: CGM 마술사편>은 다양한 기독교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크리스천 마술사들의 아름답고 특별한 사역이야기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신선한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설특집

김동호 목사의 특별한 강의!

2009년 희망 메시지, 깨끗한 부자가 되자

CBS TV의 성경공부 프로그램 이 올 한 해, ‘부자 되는 법, 부자로 사는 법’에 대한 특별한 강의를 마련한다. 1부 ‘돈과 복’, 2부 ‘돈 잘 쓰는 사람’ 2부작으로 방송될 이번 특강은 ‘청부론’으로 우리 사회와 교계에 큰 반향을 일으킨 바 있던 높은뜻 숭의교회의 김동호 목사가 맡았다.

성경적 관점에서 바라보는 부는 무엇인가? 그리고 하나님의 순리 안에서 부자로 사는 법은 무엇일까? 이러한 물음들에 답하게 될 김동호 목사의 이번 특강은 대량실업과 불황의 시대에 절망하는 모든 이들의 가슴에 진정한 하늘의 부자로 사는 비법과 함께 생생한 희망의 말씀을 전할 것이다.

 

설특집 <서수남의 오! 해피데이>

크리스천 연예인들이 펼치는 설 전통놀이와 찬양 대결!

찬양의 기쁨과 감동을 선사하는 <서수남의 오! 해피데이>도 알차고 풍성한 설 특집을 마련한다. <서수남의 오! 해피데이> 설 특집은 찬양을 소재로 한 다채로운 기존 코너와 함께 닭싸움, 제기차기, 윷놀이 등 설 명절 전통놀이를 곁들여 설 분위기를 한껏 고취시킬 예정이다. 특히 ‘OX퀴즈-솔로몬을 찾아라’ 코너에서는 패자 부활의 운명을 건 서수남 장로 대 연예인 크리스천들의 닭싸움 한판 승부가 펼쳐진다.

이와 함께 대한민국 최고의 뮤지컬 배우이자 안무가인 방정식씨가 특별 게스트로 초대된다. 방정식씨는 이번 특집을 통해 아내 이태원과 러브스토리와 아름다운 신앙 이야기를 공개하고, 하나님께 올리는 뜨거운 찬양도 선사할 예정이다.

이밖에 개성 넘치는 캐릭터로 사랑받고 있는 개그우먼 권진영, <오!해피데이>의 대들보 개그우먼 문영미 권사, 믿음 충만한 재치 만점의 개그맨 권영찬 집사 등이 <서수남의 오! 해피데이> 설 특집에 함께 한다.

 

설특집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소프라노 3인, 조수미, 신영옥, 홍혜경 콘서트 시리즈

대중들이 클래식 음악을 보다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는 기획 연주회를 통해 시청자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켜 온 에서 설 연휴를 맞아 한국이 낳은 세계 정상의 소프라노 조수미, 신영옥, 홍혜경의 국내 초청 연주 실황을 3일에 걸쳐 연속 방송한다.

먼저 설 연휴가 시작되는 25일 밤에는 1986년 오페라 <리골레토>의 '질다'역으로 데뷔한 이후 20여 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세계 정상의 무대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소프라노 조수미의 무대를 만나본다. 2004년 12월 국내에서 열린 이 독창회의 실황 연주에서는 구노의 오페라 <로미오와 줄리엣> ‘아 나는 꿈속에 살고 싶어요’를 비롯한 오페라 아리아 뿐 아니라 ‘A Lover's Concerto’와 같은 크로스오버 음악들도 만나볼 수 있다.

설날인 26일 밤에는 1989년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의 '수잔나'역으로 데뷔한 후 미국 메트로폴리탄 오페라를 중심으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소프라노 신영옥의 2007년 1월 국내 공연과 함께한다. 이 공연은 메트로폴리탄에서 활동 중인 테너 페르난도 델 라 모라와의 듀엣 공연으로, 벨리니의 오페라 <청교도> 중 ‘나는 귀여운 처녀’ 등 신영옥의 솔로 곡 뿐 아니라 뮤지컬 <웨스트사이드스토리>의 ‘Tonight'과 같이 테너와의 감미로운 듀엣곡들도 만나볼 수 있다.

27일 밤에는 1982년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콩쿠르에서 우승한 뒤 1984년 오페라 <티토황제의 자비>의 ‘세빌리아’역으로 국제무대에 데뷔한 소프라노 홍혜경의 2007년 12월 공연 실황을 만나본다. 이 공연에서는 바흐의 칸타타, 모차르트의 종교곡 <환호하라, 기뻐하라!>를 비롯해 세자르 프랑크의 ‘생명의 양식’, 말로테의 ‘주기도문’ 등 경건하고 종교적인 곡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다.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 연휴, 에서 준비한 설 특집 ‘3 Sopranos’는 시청자들이 세계무대의 정상에 서 있는 자랑스러운 한국의 소프라노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프로그램 문의 CBS TV 편성부 구범준 PD 전화) 2650-780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