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글보기
제목현용수 박사 한국형 주일가정식탁예배 예식서 출간2013-10-25 16:38
작성자 Level 8
첨부파일20131025_113511.jpg (81.1KB)


‘기독교인의 정체성과 한국인의 정체성’ ‘한국형 밥상머리교육‘
IQ+EQ교육 포함 종합 교육의 장 기대

유대인교육법을 토대로 한국교회 교육의 미래를 열어가고 있는 현용수 박사가 그동안 많은 스테디셀러를 발행한데 이어 한국형 주일가정식탁예배 예식서를 내놓았다.
현 박사는 그동안 한국의 교육과 한국교회의 교육에 대한 날카로운 지적과 함께 해결책을 담은 지침서를 출간하고 이 사역을 위해 한국교회의 변화와 변혁을 강조했다.
“한국의 교육은 공교육 뿐만 아니라 교회교육에도 빨간불이 들어온지 오래입니다. 그 이유는 문제의 해결을 가정 밖에서 찾았기 때문입니다. 가정교육의 꽃은 안식일 절기 가정식탁예배에 있습니다. 절기 가정예배의 승패에 따라 가정 성전과 공동체 성전이 승하기도 하고 망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유대인은 안식일 절기 가정식탁예배를 지키기에 목숨을 겁니다.”
현 박사는 그동안 하나님이 원하시는 한국인 기독교인에게 맞는 안식일(주일) 가정식탁예배의 모형은 어떤 것일까를 상상해 오면서 쉐마교육을 받은 분들 가정에서 새로운 모형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 유대인의 안식일 절기 형식에 예수님의 복음과 한국식 문화를 접목해 한국식 인성교육방법으로 바꾸어 ‘기독교인의 정체성과 한국인의 정체성’이 포함된 ‘한국형 밥상머리교육‘을 만들어 냈다.
‘한국형 주일가정식탁예배 예식서’는 한국인 자녀들에게 필요한 한국인의 인성교육과 성경교육 그리고 IQ+EQ교육이 모두 포함된 종합 절기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www.shemaIQEQ.org 023662-6567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65길 82 2층 쉐마교육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