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종합

글보기
제목한국작은교회살리기운동본부2009-01-23 15:08
작성자 Level 8

한국작은교회살리기운동본부는 지난 2008년 한 해동안 비신자를 전도해 세례(침례)를 받게 하여 성장한 교회와 성도를 시상했다.
동 운동본부 본부장 박재열 목사(동선교회)는 "수평 이동에 의한 성장이 아닌 비신자 구원을 통한 참부흥 성장운동을 일으키고자 시상식을 개최하게 됐다"고 취지를 밝혔다.
작은교회살리기 운동은 말 그대로 작은 교회를 살리기 위한 운동이다. 중소도시에 거주하는 교회 중 30명 미만의 작은 교회를 선정해 1년간 지원해 자립을 돕는 운동이다. 이 운동에 선정된 교회는 10개월간 매월 물질과 전도물품을 지원해 경제적 도움을 준다. 또 매월 세미나를 열어 목회자의 의식과 마인드를 바꾸도록 돕는다. 전도와 노하우와 교육 양신시스템을 통해 방법론을 교육하는 운동이다.
본부장 박재열 목사는 "중소도시 400개 교회를 지원하고 있다"며 "지원목표는 2천개 교회"라고 밝혔다. 박 목사는 "아직도 이 땅에 전도할 불신자가 4천만 명"이라며 "작은교회를 지원하는 것은 '구제'가 목적이 아니라 교회를 살리는데 있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이 운동에 동참한 교회들 중 20%는 중도 탈락한다. 나머지 80%만 완주하고 이 중에서도 20%는 교회 성장을 이룬다는 것. 동 본부를 통해 성장한 교회들은 후원교회가 되어 작은교회를 살리는데 동참하고 있다.  
동 본부는 농어촌교회의 경우 2년에 한번씩 집중 세미나를 통해 농촌도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불러 일으켜 주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시상식은 지난 23일 한국교회 백주년 기념관 소강당에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