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종합

글보기
제목굿피플과 함께 하는 SBS희망TV팝콘 페스티벌 개최2009-04-10 09:17
작성자 Level 8
첨부파일굿피플페스티벌.gif (141.6KB)


모금봉사단 ‘팝콘’ 모집…참가자 자원봉사 인증서 발급


국제개발 NGO 굿피플(이사장 조용기 목사·회장 양오현 장로)이 지난달 28일 대성전에서 ‘굿피플과 함께 하는 SBS 희망TV 팝콘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후원자 발굴과 모금봉사단 개발을 위해 열린 이날 행사에서 굿피플은 1000여 명의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팝콘설명회를 통해 팝콘 모집 및 모금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희망TV 팝콘은 어려운 이웃을 돕는 모금봉사대를 말한다. 가입시 스스로 모금계획을 세워 기부자를 모집하게 된다. 이는 기존의 ‘일시후원’, ‘정기후원’ 등의 방식에서 벗어난 새로운 형태다. SBS는 작은 알갱이가 크게 부풀어오르는 팝콘처럼 희망을 부풀리고 나눔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인기가수이자 ‘기부천사 부부’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션이 출연해 나눔에 대해 이야기했다. 또 소녀시대, 김혜수, 박경림, 유호정, 이재룡, 김래원, 안성기 등 인기 연예인들이 영상으로 나눔 메시지를 전했다. 이날 희망TV 팝콘에 가입한 학생들에게는 전원 자원봉사 인증서가 발급됐다.
이번 페스티벌로 본격적인 팝콘 모집과 나눔을 시작한 굿피플은 1일부터 굿피플 홍보대사인 방송인 박수홍을 대표주자로 내세운 사이버 마라톤과 매주 토요일 진행되는 팝콘데이 중 4월 18일을 굿피플의 날로 지정해 팝콘과의 만남 및 팝콘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희망TV 팝콘은 굿피플 홈페이지(www.goodpeople.or.kr)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자원봉사 인증서가 발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