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종합

글보기
제목청주주님의교회 대신총회에 1억원 총회에 위탁2020-07-14 09:06
작성자 Level 8
첨부파일최현석목사단체111.jpg (1.61MB)



코로나 19로 재정적 어려움에 처한 미자립교회와 임대교회를 위해 사용해달라

교회개척부터 교회재정 50%를 교회밖으로 재정정책편

청주주님의교회 1억원 총회에 위탁

코로나 19의 비상한 시기를 극복하기위해 3차 추경까지 편성하여 위기를 돌파하기위한 정부의 몸부림이 있는 시기에 청주주님의교회(원로 주서택목사, 담임 최현석목사)가 미자립교회와 임대교회를 위해 사용해달라면서 예장대신총회(총회장 황형식목사)1억원을 기탁했다.

지난 13일 총회본부를 방문한 청주주님의교회 최현석목사와 김현규재정위원장은 총회장 황형식목사에게 1억원을 전달하면서 코로나 19로 재정적인 어려움에 처한 미자립교회에게 큰 위안과 힘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지금이야말로 품어야할 때, 콩한개라도 나누어야할 시기에 재정적인 큰 타격을 받는 미자립교회의 어려움에 동참하고 싶었습니다. 원로 주서택목사님을 비롯한 모든 성도들이 어려운 이웃교회를 도와야한다는 절박한 심정이 있었습니다. 교회개척할때부터 재정의 50% 선교와 구제,장학사업을 위해 사용해왔던 주님의교회이기에 이번 1억원 기탁또한 기쁜마음으로 결정했다고 최현석목사는 감사함을 전했다.

이와관련 총회장 황형식목사는 주님의교회가 통큰 나눔과 베품은 이웃을 사랑하는 예수님의 말씀을 실천하여 어려움에 처한 교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메시지가 될 것이며 마중물이되어 베푸는 일에 동참하는 총회가 되길 바란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청주주님의교회에서 기탁받은 1억원을 각노회별로 추천을 받아 절실하게 도움이 필요한 교회(중복지원조정)에 지원할 뿐 아니라 전국교회의 참여를 이끌어 내어 어려운 미자립교회를 지원하는 일을 계속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총회는 지난 69일 전국교회에서 모금해 준 후원금을 경북,대구지역의 어려운 교회를 선정하여 지원한 바 있으며, 총회 산하 일산의 S교회도 100개교회를 선정,1백원씩 도왔으며, 인천성광교회(양치호목사), 가나안교회(김현석목사),하늘과땅을잇는교회(이종호목사),사랑플러스교회(김상경목사)등이 개교회별로 지역교회를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