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종합

글보기
제목예장보수합동, 제108회 총회 개최-총회장에 이광용 목사 재선임2023-09-15 20:45
작성자 Level 8
첨부파일예장보수합동2.jpg (235.9KB)예장보수합동1.jpg (183.8KB)

말씀과 성령이 충만한 총회다짐

예장보수합동, 108회 총회 개최

예장보수합동2.jpg
대한예수교장로회(보수합동)총회는 지난 98일 서울 상암동 총회 본부에서 말씀과 성령이 충만한 총회라는 주제로 제108회 총회를 열고, 시대의 혼란을 말씀으로 회복하는 총회가 될 것을 다짐했다. 이날 총회는 이광용 목사를 총회장에 재추대하며, 다시 한 번 총회 안정 및 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광용 총회장은 물질적 빈곤은 국가의 책임이지만, 영적빈곤은 교회의 책임이다. 우리 교단이 오늘날 과연 하나님이 부여한 교회의 역할을 다하고 있는지를 되돌아 봐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작지만 큰 사명을 받은 교단이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정통 보수신학은 우리를 늘 깨어 있게 만든다. 깨어 있는 자가 세상을 살린다라고 강조했다.

예장보수합동1.jpg
보수합동측은 이번 총회를 통해 다시 고개를 쳐들고 있는 WCC, 성경 문서설 등 잘못된 신앙관에 대해 단호한 배격을 결의했다. 또한 엔데믹시대에도 여전히 교회의 회복은 쉽지 않다는 점을 지적하며, 총회 산하 목회자들의 연장교육을 시작으로, 평신도들을 대상으로 한 새벽기도회 장려운동, 성경보기 장려운동을 적극 전개키로 결의했다. 

이뿐 아니라 바른 교회, 바른 신앙, 바른 성경세미나를 분기별로 개최 및 국내외 선교에도 적극 협력키로 했다. 특히 한국교회의 발전과 부흥을 위해 타 단체 및 교단과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총회에 앞서 드려진 예배에서는 총회장 이광용 목사가 차든지 덥든지 하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특별기도 시간에는 국가와 통일을 위하여모성춘 목사(부총회장, 연합방송노회), ‘대통령과 정계지도자들과 경제발전을 위하여이생명 목사(경향노회 노회장), ‘한국교회와 보수합동총회를 위하여최명철 목사(총무)가 기도를 이끌었다.

총회장 이광용 목사 부총회장 유자현 목사, 김상돈 장로 서기 홍순면 목사 부서기 김영복 목사 회의록서기 이생명 목사 부회의록서기 모성춘 목사 회계 이상현 목사 부회계 정규연 목사 총무 최명철 목사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