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칼럼

제목생명의 말씀-이규아 목사2013-07-25 11:24
작성자 Level 8

누가 생명수를 마실 수 있나?
겔47:8-12

생수의 근원되신 하나님은 우리들에게 생수를 공급해 주시기를 원하십니다. 그래서 마른뼈 같이 죽은 자들이 있는 골짜기로 에스겔 선지자를 데리고 가서 하나님의 생기를 대언하여 살리라고 말씀하십니다. 오늘날 말씀은 만발해 있지만 하나님이 주시는 무교병의 말씀, 생수의 말씀은 말라 있어 영혼들이 죽은 상태에 있음을 말합니다.
아모스 선지자를 통하여 “주 야훼의 말씀이니라 보라 날이 이를지라 내가 기근을 땅에 보내리니 양식이 없어 주림이 아니며 물이 없어 갈함이 아니요 야훼의 말씀을 듣지 못한 기갈이라”(암8:11)
하나님이 기근을 보내니 양식이 없어 주림이 아니며, 물이 없어 갈함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듣지 못한 기갈이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러면 누가 생명수를 마실 수 있나 말씀을 살펴 보겠습니다.

1. 생명수는 어디에서 먹을 수 있나?
“하나님이 궁창을 만드사 궁창 아래의 물과 궁창 위의 물로 나뉘게 하시니 그대로 되니라”(창1:7)
하나님께서 궁창 아래 물과 궁창 위에 물로 나누셨습니다. 생명수의 말씀은 궁창 위에 하나님과 어린양의 보좌에서 흘러내리는 무교병의 말씀, 순전한 말씀입니다. 우리가 먹어야 할 말씀은 궁창 위에서 내려오는 생명수의 말씀입니다.
“또 그가 수정 같이 맑은 생명수의 강을 내게 보이니 하나님과 및 어린 양의 보좌로부터 나와서”(계22:1)
궁창 위에 물은 수정같이 맑은 생명수의 말씀으로 이 물이 흘러가는 곳마다 생물이 살아나고 나무에 열매가 맺고 그 잎은 만국을 치료하는 역사가 나타납니다.
궁창아래 물은 “여자의 뒤에서 뱀이 그 입으로 물을 강 같이 토하여 여자를 물에 떠내려가게 하려 하되 땅이 여자를 도와 그 입을 벌려 용의 입에서 토한 강물을 삼키니”(계12:15-16)
궁창 아래 물은 뱀이 토한 물, 용이 토한 오염된 물입니다. 이 물을 먹으면 사람이 강팍해지고 고집스러워지고 더러워집니다. 궁창 아래 물은 하나님의 말씀을 인간의 지혜로 풀어  가르친 것 유교병의 말씀입니다. 우리는 이때까지 어떤 물을 먹고 가르쳤는지 자신을 돌아봐야 합니다. 생명수의 말씀은 하나님과 어린양의 보좌 앞에서만 먹을 수 있습니다.

2. 생명수를 누가 먹을 수 있나?
① 생명수는 예수를 영접한 사람에게 주십니다.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하나님의 낙원에 있는 생명나무의 열매를 주어 먹게 하리라”(계2:7)
예수를 영접한 사람은 예수 이름을 믿고 그가 주신 계명대로 서로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② 이기는 자에게 생명수를 주십니다.
에덴동산에 생명나무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가 있습니다. 생명나무는 예수님을 뜻하는데 사람이 임의로 먹을 수 없습니다.
“이같이 하나님이 그 사람을 쫓아내시고 에덴동산 동쪽에 그룹들과 두루 도는 불 칼을 두어 생명 나무의 길을 지키게 하시니라”(창3:24)
선악과 따 먹은 사람은 생명과를 주시지 않습니다. 주님이 이기는 자에게 주어먹게 해야 먹을 수 있습니다. 이 생명수의 말씀을 내 생각에 내 마음에 기록하여 주실 때 하나님은 나의 하나님이 되고 나는 하나님의 백성이 됩니다.(히8:10)
③ 겸손한 자에게 주십니다.(약4:6)
하나님은 교만한 자를 물리치시고 겸손한 자에게 생수의 말씀을 주십니다. 예수님은 겸손 자체이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예수님께 한량없이 기름을 부어주셨습니다. 주님의 제자들에게 부어주십니다.
④ 대가를 지불한 자에게 생수를 부어 주십니다.(눅14:26-27)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대가로 생명을 지불하시고 나를 값 주고 사주셨습니다. 우리들도 주님의 제자 되기 위해 대가를 지불해야 생수를 먹을 수 있습니다. 처자, 형제자매, 자기 목숨, 모든 소유까지도 예수님을 위해 버릴 수 있어야 대가를 지불하는 것입니다.
바울은 대가를 지불했습니다.(갈 2:20) 바울은 인간의 생각과 정과 욕심을 십자가에 못 박아 죽고 바울 안에는 오직 예수님만 계셨습니다. 그래서 주님이 생수를 부어 주셔서 가는 곳마다 귀신이 떠나가고 병 고침의 기적이 일어나고 주님의 것으로 사용 받았습니다.
⑤ 목마른 자에게 주십니다.(사 55:1)
목마른 자들아 돈 없이 포도주와 젖을 사라 이 생수 먹고 만족하여 성령의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⑥ 영적 예배자에게 주십니다.(요4:23)
오늘도 영적 예배자를 하나님은 찾으십니다. 그런 사람에게 생수를 공급해 주셔서 영원히 목마르지 않게 해 주십니다.

3. 생명수 먹으면 영적 축복이다.
첫째, 생명수 먹으면 영혼이 소생합니다.(요 10:7-9)
성막을 보면 첫째 문에 들어가면 번제단이 있습니다. 예수님은 성막에 들어가는 문이십니다. 두 번째 문은 지성소 문이 있는데 번제단에서 죽어 재가 되고 물두멍에서 말씀으로 씻고 예수 피로 성소에 들어갈 담력을 얻은 자가 성소에 들어갑니다. 성소에 하나님과 어린양의 보좌가 있고 그 곳에 떡상이 있어 들어가며 나가며 말씀의 꼴을 먹고 나와서 전해야 섞이지 않는 순전한 말씀을 전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먹을 때 영혼이 소생합니다.
둘째, 예수님의 장성한 분량에 이른다.(벧전 2:2)
생수를 먹으면 어린아이 같이 순전하고 깨끗하여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나서 성령의 검이 생겨서 세상적이고 육적인 것, 마귀적인 것들을 다 잘라 버리고 장성한 믿음으로 자라납니다. (엡 4:13) 생수의 말씀을 먹고 자라면 온전한 믿음의 사람이 되어 예수님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 데까지 자라 예수님의 형상을 입습니다.
셋째, 선악을 분별한다.(고전 2:13)
생수를 먹으면 주님의 영적 분별력을 주십니다. 주님 안에는 지식과 지혜와 모든 보화가 감추어져 있습니다. 주님이 주시는 생수의 말씀으로 아구까지 채우면 물이 변하여 포도주로 변하는 영적 축복이 임합니다. 영권이 오면 물권이 따라오고 인권이 따라옵니다. 생수의 말씀으로 먹고 선악을 분별하고 영권을 받아 물질을 다스리는 축복자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넷째, 전신갑주 입고 마귀를 이긴다.(엡 6:10-11)
마귀를 이기기 위하여 전신갑주를 입어야 합니다. 생수의 말씀을 먹으면 하나님의 능력이 입하여 음부의 세력이 물러갑니다.

4. 결론 : 누가 생수를 마실 수 있나 살펴보았습니다.
하나님의 생수의 근원이십니다. 이 생명수는 궁창 위에 있습니다. 하늘 성소에 들어가야 생수를 마실 수 있습니다. 십자가에서 예수와 함께 못 박아 정과 욕심이 죽어진 자, 겸손한 자, 대가를 지불한 자, 목마른 자, 영적 예배자에게 주십니다. 이 생수 마시면 영혼이 소생하고 마음에 할례가 이루어지고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고 영적 분별력이 있어 마귀를 이기고 장성한 믿음이 되어 가는 곳마다 살리는 역사, 열매 맺는 역사, 영적 축복자가 됩니다. 생수의 말씀을 아구까지 채워 영적 축복자가 다 되시길 바랍니다.

안산시흥 지방회장, 산성순복음교회 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