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글보기
제목유명해 목사 국악찬양음반 <축복> 1집-5집 전집 ‘마스터 컬렉션’2013-05-11 10:23
작성자 Level 8
첨부파일유명해_목사.jpg (61.7KB)


우리 가락 국악찬양으로 기독교문화 선구자적 역할 감당
찬양문화 발전 획기적 반향 기대
유명해 목사 국악찬양음반 <;축복>;
1집-5집 전집 ‘마스터 컬렉션’

우리의 가락 국악찬양으로 기독교문화의 선구자적인 역할을 감당해온 유명해 목사가 우리가락으로 엮은 국악찬양음반 <;축복>; 1집에서 5집까지 전집을 ‘마스터 컬렉션’으로 출반해 주목을 받고 있다.
마스터 컬렉션으로 제작된 이 음반은, 우리가락에 맞추어 제작돼 한국기독교의 찬양문화 발전에 획기적인 반향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유명해 목사는 “국악찬양의 중요성과 저변확대를 위해 이번에 5집까지의 축복을 컬렉션으로 출반하게 됐다”고 말하고 “성경적인 가사와 애절하고 신명나는 멜로디의 느낌이 달라 국악찬양만으로도 마치 국악집회의 현장에 있는 것처럼 은혜와 감동이 넘쳐나며 전통 선율을 누구나 쉽게 흥얼거릴 수 있도록 민요풍의 노래와 성경적인 가사로 교회 안에서 부를 수 있도록 은혜롭게 편곡되었다”고 밝혔다.
유 목사의 국악찬양은, 이미 제작해 선을 보인 ‘축복 1·2집’에서 찬송가를 우리가락으로 소화해, 창작국악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또한 기독교문화발전에 변화와 우리가락으로의 찬송에 대한 변환기를 가져다가 주었다.

‘축복1’에는 “복 있는 사람”, “믿음으로”, “주기도문”, “오늘은 좋은 날”, “십계명”, “나팔 분다” 등 총 9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유명해국악선교예술단(단장 유명해 목사)의 국악집회의 메인 레퍼토리 음악으로 사용되어 많이 알려진 곡들로 구성되어있다.
‘축복2’에는 태평가를 개사한 “화평가”, 군밤타령 개사 “성령바람” 등 총 10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모두에게 친숙한 우리나라 민요의 멜로디에 성경적인 가사를 개사하여 전도잔치, 초청잔치, 노인잔치에 효과적인 곡들로 구성되어있다.
‘축복3’에는 타이틀곡인 “이제는”, 아쟁의 애절한 연주와 기타의 어쿠스틱 사운드가 유명해 목사의 보이스와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무거운 짐 진 자여”, 웅장한 스케일의 “사도신경”, 성경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여호와는 너를 지키시는 자라”,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여” 등 총 10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한 곡 한 곡 성경적인 가사와 애절하고 신명나는 멜로디의 느낌이 달라서 음악만으로도 마치 국악집회의 현장에 있는 것처럼 은혜와 감동이 넘친다.
‘축복 4·5집’에는 우리나라 고유의 민요를 성서적으로 개사하여 만들어진 국악찬양 들로 이루어져 있다. 민요풍의 노래와 성서적인 가사로 교회 안에서 부를 수 있도록 한 것이 민요개사 음반의 취지이다. 고전적이어서 쉽게 접근하기 어려웠던 민요를 대중적이고 성서적으로 끌어내 교회에서 누구나 부를 수 있도록 은혜롭게 편곡 되었다.
‘축복 1·2·3·4·5 마스터 컬렉션’ 음반은 한국적인 색채와 현대적인 감각에 신앙고백과 성경 메시지가 강하게 표현되어 유명해 목사의 열정과 예술의 깊이를 느낄 수 있으며 앞으로도 기독교 음악의 다양한 변화에 큰 영향을 끼칠 것이다.

유 목사의 <;축복>; 전 5집은 국내 기독서점과 인터넷을 통하여 구입할 수 있으며, 해외에서도 구입 가능하다. 유 목사는 <;축복>; 전 5집 음반 출반 감사 ‘유명해 성서국악 찬양콘서트’를 준비 중에 있다. 음반은 온라인 음원사이트와 오프라인 기독교서점등에서 판매중이며, 해외에서는 iTunes와 Amazon 등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다.
유명해 목사는 국내, 국외의 부흥집회, 총동원주일, 기독교 연합 행사, 목회자 세미나 등에 초청되어 기독예술의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으며 유명해기독예술문화원에서는 국악찬양, 춤찬양, 타악찬양등의 강습을 통해 일반 성도들 및 목회자들도 국악찬양과 찬양에 맞춘 춤동작, 북찬양, 난타, 장구 등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기독예술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문의 02) 945-2782번, 010)3764-3004,
홈페이지 www.ym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