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종합

글보기
제목“세상 가장 의미 있는 한걸음” 생명사랑 밤길걷기2019-09-04 17:06
작성자 Level 8

생명존중문화 확산과 자살 예방에 앞장서는 한국생명의전화가 주최한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대회가 지난 8월31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올해로 14회째로 2004년 생명사랑마라톤으로 시작하여 매년 수만 명이 참가자들이 참가하여 30여만 명(누적인원)의 참가자들을 기록했다.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 대회는 세계자살예방의 날(9월10일)을 맞아 우리나라에서만 34명이 자살하는 끔찍한 현실에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페인은 31일 행사 당일 오후 4시부터 행사장 부스 오픈과 참가자들의 참가 신청으로 시작되었으며 식전 행사에서는 R&;B 루키 NeD, 세로토닌 드럼클럽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6시부터 진행된 본 행사에서는 잼아저씨로도 유명한 방송인 김태진씨가 사회를 맡아 진행하였으며, 이성희 한국생명의전화 이사장의 대회 선언을 시작으로 생명사랑 7대 선언식, 삼성생명 기부금 전달식, 가수 조성모, 송하예의 한국생명의전화 홍보대사 임명식이 진행됐다.

 한국생명의전화 이성희 이사장은 “이제는 안타까운 죽음의 행렬이 멈추어져야 한다”며 상호 존중하는 공동체를 만들어가자고 대회사를 전했다. 또한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 조직위원회 손인웅 명예대회장은 서로 돕고 함께 사는 상호 연대 의식 없이는 우리의 미래가 밝을 수 없다며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