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종합

글보기
제목예장보수합동, 총회장에 이광용목사 선임2015-09-25 13:46
작성자 Level 8
첨부파일1030065743_RQ8YrSvX_C0CCB1A4BFEB[1].jpg (54.6KB)

“말씀과 성령으로 새 출발한 총회”주제로


예장보수합동, 총회장 이광용목사

 

역사적인 장로교 총회 제100주년을 맞이하여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보수합동)는 “말씀과 성령으로 새 출발한 총회”라는 주제로 9월 14일(월) - 16일(수)까지 강원도 춘천시 춘천콘도에서 개회했다.

총회장 이광용목사 사회로 총무 김광제목사 대표기도 후에 특별찬양을 하고 증경총회장 조요한목사가 “주님 따르는 자의 결단”이란 제목으로 한국교회 과거, 현재, 미래를 재조명하고 미래적 목회자의 해야 할 길에 대하여 결단을 촉구했다. 설교후에 부총회장 김용희목사 축도로 마쳤다.

성찬집례는 부총회장 조영훈목사 “축복의 잔” (고전10:14-17)이란 제목으로 말씀과 자기의 반성의 시간을 가졌다. 총회장 이광용목사 사회로 최명철목사 기도 후에 총대호명하고 성원이 되어 총회를 시작하여, 상비부 조직 보고를 받고, 총회 사업계획을 결의하다.

1.총회회관을 설립하기로 결의하다. 자금 조달은 각 노회와 지교회가 건축헌금을 하기로 결의하다. 2.전 세계에 파송되어 있는 선교사들에게 관심을 갖고 협력하기로 하다. 3.(사)예장연 사업에 적극 동참하고, CTS기독교TV방송 주주와 이사 교단으로써 복음 방송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하다. 4.한국교회에 깊숙이 뿌리내리고 있는 WCC는 종교혼합 단체이다. WCC는 다원주의, 혼합주의, 동성애 사상, 한국장로교회를 분열시키고 한국교회를 분열뿐만 아니라 세속화 시키고 진리를 변질시키는 사상이기 때문에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보수하는데 전력을 다할 것이다. 5.남북통일을 염원한 심정으로 9월 15일 오후1시에 화천 평화의 땜에서 통일의 노래와 애국가를 부르고 통일 특별기도회를 가졌다.

이광용목사 사회로“초대교회 란”(행1:1-8) 제목으로 장로교회 제100주년 총회 폐회예배를 드리고 증경총회장 조요한목사 축도로 총회를 폐회하다.

신 임원은 다음과 같다.

△총회장 이광용목사, 부총회장 김용희목사, 조영훈목사, △서기 권수룡목사, 부서기 공운배목사, △회의록서기 최명철목사, 회의록부서기 박흥수목사, △회계 김 홍 장로, 부회계 김상배목사, △총무 김광제목사, △총회신학연구원 학장 조요한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