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글보기
제목장애아동·가족·선생님과 함께하는 ‘삼위일체 체육대회’2013-05-02 10:30
작성자 Level 8

백석대학교(총장 최갑종 박사) 사범학부 특수체육교육과 학생들은 지난달 20일(토) 오후2시부터 백석대학교 운동장에서 장애아동 및 가족, 선생님들 120여 명이 모여 삼위일체 체육대회를 진행하였다.

장애아동 치어리더 초청공연으로 시작되어 새천년 건강 체조와 런투유 체조, 장애아동들과 함께하는 스테이션 프로그램(동글동굴, 접어접어 신문지, 양말을 뺏어라, 빨래 빨리 짜기, 상어와 지렁이 등), 아버지·어머니 게임으로는 탁구 등 다양한 게임을 즐기며 장애아동들은 한 가족이라는 마음을 나눠가졌다.

또한,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이기가 힘들어지면서 하나됨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모여라 모여라, 고양이와 쥐, 털어털어, 삼위일체 계주 등으로 언제나 한 가족이라는 느낌을 느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어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수체육교육학과 학생들은 2006년도부터 장애아동들과 함께 하는 체육대회를 계획하여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는데 백석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프로그램 중 장애아동체육교실, 운동발달교실, 장애아동축구부, 아산시 장애아동 체육교실 등 4가지 프로그램의 장애아동들과 가족들, 선생님들이 한자리에 모여 삼위일체를 이루며 서로 느끼지 못했던 사랑과 가족애를 느끼는 자리다. 삼위일체 체육대회는 매년 참가인원이 증가하고 있으며, 장애아동 가족들에게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문의 : 백석대학교 특수체육교육과 양한나 교수

(041-550-29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