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단/교회

글보기
제목2015 상반기 계절학기-오순절신학 전수2015-08-06 10:48
작성자 Level 8

총회목회대학원 2015년도 상반기 계절학기 열려

총회목회대학원(원장 임종달 목사)은 지난 13일(월) 낮12시 30분 2015년도 상반기 계절학기 개강예배를 드리고 5일간의 계절학기 강좌 일정을 진행했다.
이날 개강예배는 사무국장 윤기석 목사의 사회로 시작되어 정용영 목사(목대원 교학과장)의 대표기도, 사회자의 성경봉독, 목대원 이사장 조용목 목사의 설교 순으로 이어졌다.
조 목사는 갈 1:10 말씀을 본문으로 한 설교를 통해 사람들에게 좋게 하는 종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께 좋게 하기 위해, 하나님의 기쁨을 구하기 위해 사명감을 불태우는 주의 종이 다 될 것을 당부하고 계절학기 참가자들을 축복했다.
사회자의 광고, 조용목 목사의 축도로 모든 순서를 마친 후 곧바로 정책위원장 조용목 목사의 특강이 이어졌다. 조 목사는 특강1 ‘목회와 설교’, 특강2 ‘목회원칙’이란 제목의 특강을 통해 계절학기 참가자들에게 도전과 비전을 심어주었다.
13일(월)부터 17일(금)까지 5일간 계속된 계절학기 강좌는 목대원장 임종달 목사의 ‘복음주의 신학연구’, 직전총회장 김용덕 목사의 ‘성령론’, 본 대학원 교수 김종호 목사의 ‘현대신학’, 최병진 목사의 ‘오순절운동의 역사와 신학연구’, 이성석 목사의 ‘대선지서 연구’, 이원용 목사의 ‘종말론’ 등의 강좌가 집중적으로 이어져 열과 성으로 준비된 강좌가 은혜 가운데 열매를 거두었으며 강좌에 참여한 학생들은 오순절신앙 속에서 역사하시는 성령의 역사를 정립된 신학으로 전수받았다.
수년째 뜨거운 관심 속에 여름, 겨울 계절학기로 이어온 이 강좌는 해를 거듭할수록 큰 호응 속에 주요강좌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참가자들은 이번 강좌를 통해 목회일선에서 오순절 성령충만운동의 확산을 위해, 바른복음전파를 위해 더욱 헌신할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