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부르신 종 렘27:15-16
정형기 목사
교단 충주지방회 증경회장 교단 교회성장국장 남북통일선교회 총괄본부장 예광순복음교회 담임
주의 종은 지원병이 없습니다. 말 잘한다고 많이 배웠다고 주의 종이 될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부족해도 하나님이 뽑아 주셔야 주의 종이 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주의 종은 차출입니다. 하나님께서 지명하여 불러주셔야 합니다. 그래서 주의 종은 소명이 없으면 하지 말아야 합니다. 소명(천직)없이 하면 그것 때문에 망하는 것입니다. 예레미야 당시에도 그런 사람이 많았던 모양입니다. “여호와께서 그들을 보내지 아니하였거늘 그들이 내 이름으로 거짓을 예언하니 내가 너희를 몰아내며 너희에게 예언하는 선지자들은 멸망시키기에 이르리라 너희에게 예언하는 선지자들의 말을 듣지 말라 이는 그들이 거짓을 예언 함이니라”(렘27:15-16) 오늘날도 그런 사람 가끔 볼 수 있습니다. 자칭 주의 종이라고 하면서 복음을 전하는 거짓선지자들입니다. 하나님이 부르지 않았는데도 하나님이 불렀다고 하면서 거짓 예언하는 사람입니다. 하나님이 이런 자를 몰아내며 멸망시키겠다고 했으며 거짓 예언을 듣는 자도 함께 멸하리라 했습니다. 정말 무섭고 두려운 말씀입니다. 그럼 하나님이 보낸 종은 어떤 사람인가?
1.백성들로 하나님을 섬기게 해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알게 하여 하나님을 아버지로 섬기게 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가 혹은 사도로 혹은 선지자로 혹은 복음전하는 자로 혹은 목사와 교사로 주셨으니 이는 성도를 온전케 하며 봉사의 일을 하게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려 하심이라 우리가 다 하나님의 믿는 것과 아는 일에 하나가 되어 온전한 사람을 이루어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 데까지 이르리니”(엡4:11-13)라고 했습니다. 사람은 두 번 태어납니다. 부모님이 낳아 주신 것과 성령으로 거듭나는 것입니다. 나이 많은 어른이라도 성령으로 거듭나는 순간부터 영적으로 다시 태어난 갖난아이입니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요3:3) 니고데모는 사람이 늙으면 어떻게 날 수 있습니까? 두 번째 모태에 들어갔다가 날 수 있습니까? 니고데모는 믿기 전에 육신적으로만 생각한 것입니다. 그때 다시 예수님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렇게 사람은 육으로 태어나고 다시 영적으로 거듭나는 것입니다. 애기가 태어나면 젖을 먹고 어느 정도 성장하면 밥을 먹고 유치원에 다니고 초등학교 중고등학교 거쳐 대학교를 나와 사회인이 되는 것처럼 영적으로 다시 태어났으면 말씀의 젖을 먹고 성장하다가 밥을 먹고 믿음의 온전한 사람으로 성장해 하나님의 일꾼이 되는 것입니다.
2. 하나님의 말씀만 전해야 한다. 하나님이 보내신 이는 하나님의 말씀을 하나니 듣던지 아니 듣던지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것입니다.(요3:34) 그래서 말씀 선포라고 합니다. 부흥회 때 가보면 다 같이 한자리에서 말씀을 들어도 어떤 사람은 은혜를 받고 아멘 아멘하면서 은혜가 충만한데, 어떤 사람은 왜 이렇게 설교가 길지? 은혜가 안되지? 하면서 몸을 비비꼬며 지루함을 느끼고 엉뚱한 생각만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하나님의 말씀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지 않고 사람의 말로 받기 때문인 것입니다. “너희가 하나님의 말씀을 받을 때에 사람의 말로 아니하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음이니 진실로 그러하다 이 말씀이 너희 믿는 자 속에서 역사하느니라”(살전2:13) 하나님의 말씀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으면 은혜가 되지만 하나님의 말씀을 사람의 말로 받으면 은혜가 안되는 것입니다. 행2:14-41절을 보면 베드로가 설교를 합니다. 그러자 사람들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고 마음에 찔려 회개합니다. “저희가 이 말을 듣고 마음에 찔려 형제들아 우리가 어찌할꼬 거늘 베드로가 가로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사함을 얻으라 그리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으리라”(행2:37-38) 그러자 이들이 큰 은혜를 받은 것입니다. 그런데 7:1-53절에 보면 스데반이 설교합니다. 54절)베드로와 똑같이 저희가 이 말을 듣고 마음에 찔려 이를 갈거늘 했습니다. 그리고 스데반을 향해 귀를 막고 돌로 스데반을 쳐 죽인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들은 것과 사람의 말로 들은 것은 천국과 지옥의 차이인 것입니다.
3.하나님을 기쁘시게 해야 합니다. 성경에는 세상의 기쁨보다 하나님을 향한 기쁨을 가지라고 했습니다. “이제 내가 사람들에게 좋게 하랴 하나님께 좋게 하랴 사람들에게 기쁨을 구하랴 내가 지금까지 사람의 기쁨을 구하는 것이었다면 그리스도의 종이 아니니라”(갈1:10) 우리가 기뻐해야할 것은 이 세상 것이나 사람들을 통해서 기뻐하지 말아야 합니다. 신앙의 연륜에 따라 기쁨의 차원이 다릅니다. 신앙이 어린사람은 세상 것이나 돈 아파트 자동차 이런 것으로 기뻐하고 병고침 받고 귀신이 쫓겨나가고 이런 것으로 기뻐하지만 신앙이 성숙한 사람은 영적이고 구원의 확신을 가지고 천국의 소망을 바라보며 사는 사람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는 하나님을 향한 영적 기쁨을 가지고 살아가시기를 예수 이름으로 축원 합니다.
4.전한 말씀이 성취함이 있어야 합니다. “만일 선지자가 여호와의 이름으로 말한 일에 증험도 없고 성취함도 없으면 이는 여호와의 말씀하신 것이 아니요”신18:22)라고 했습니다. 다시 말해서 은혜가 없고 깨달음이 없다면 그건 사람의 말이지 하나님의 말씀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또 주의 종이 하나님이 전하라고 한 말씀은 전하지 않고 자기 말이나 하고 세상 말을 하면 그건 선지자가 아니고 도리어 죽임을 당한다고 했으며 듣고 따라 가는 자도 함께 망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마지막 때는 이단과 사설이 많이 일어나고 잘 믿던 목사까지도 타락하여 비 진리를 전파한다는 것입니다. 목사가 타락하여 비 진리를 말하는데도 그것을 믿고 따라가면 목사와 함께 망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도는 비 진리를 전하면 성도는 아무 소리도 말고 거기서 나와야 하는 것입니다. “내가 고하라고 명하지 아니한 말을 고하든지 다른 신들의 이름으로 말하면 그 선지자는 죽임을 당하리라”(신18:20) WCC의 실체를 아십니까? WCC가 가면을 쓰고 그 실체를 드러내지 않아 한국교회와 성도들은 WCC부산총회를 정상적인 행사로 착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잘 알다시피 WCC는 하나님이 전하지 말라고 한 사람들의 말을 크게 3가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1)종교다윈주의를 전하고 있습니다. WCC는 예수님의 신성을 부인하며 종교 다윈주의를 주장하고 불교나 이슬람에도 구원이 있다고 믿는 것입니다.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습이니라”(행4:12) 이 말씀을 부인하는 이단과도 같은 단체입니다. 더 큰 문제는 한국교회가 이 정체를 알지 못하고 순수 기독교복음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이 큰 문제인 것입니다. 2)종교혼합주의를 전하고 있습니다. 무당신학자라고 불리는 정현경 교수는 무당춤을 추면서 나의 심장은 불교의 심장이요 나의 오른쪽 뇌는 유교이며 나의 왼쪽 뇌는 기독교의 두뇌라고 혼합종교를 말한 것입니다.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요14:6)는 말씀은 예수님이 실수한 말씀이라고 했습니다. 3.용공주의를 전하고 있습니다. WCC예산 중에는 민족해방주의와 공산주의 게릴라들을 70%지원하고 있으며 마르크스주의자들과 연대하여 해방신학을 WCC선교 이론으로 천명했다고 합니다. 하나님이 전하지 말라고 한 잘못된 교리나 사설을 전함으로서 1959년 합동과 통합이 이로 인해 분열하게 된 것입니다.
우리가 부산총회에 대하여 입을 다물고 침묵함으로 많은 영혼이 속임을 당하게 될 것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는 하나님의 준엄한 경고를 외면치 않는 저와 여러분 되시기를 예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