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글보기
행복한 선택이 행복한 인생을 만듭니다
Level 8조회수3634
2009-01-20 14:05


 

한 초등학교에서 IQ 테스트를 실시했습니다. 그리고 며칠 후 선생님은 반 아이들에게 각자의 IQ 수치를 알려주었습니다. 그런데 웬일인지 3명의 아이들에게는 IQ를 알려 주지 않고 따로 불러 교무실로 따라오게 하셨습니다. 선생님을 따라 교무실로 간 아이들은 불안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이 아이들은 IQ 테스트 점수가 너무 낮게 나왔기 때문에 혹시라도 친구들에게 놀림을 받을까봐 선생님께서 조용히 불러 IQ를 알려주신 것입니다.
IQ 85점. 그 중 한 소년은 자신의 IQ를 확인하고는 충격에 빠졌습니다. 소년은 마음속으로 부모를 원망했습니다. ‘왜 우리 부모님은 나에게 뛰어난 두뇌, 우수한 유전자를 물려주지 않으셨을까? IQ 85가 도대체 뭐람?’
소년은 한동안 마음이 잡히지 않아 방황했습니다. 더 이상 공부도 할 수 없을 것만 같았습니다. 아예 공부 같은 것은 포기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어느 한 순간 정반대의 생각이 소년의 머리를 스치고 지나갔습니다.
‘그래! 난 다른 애들보다 머리가 나쁘구나. 어쩔 수 없지. 남보다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다. 그래야 남들을 따라갈 수 있겠구나.’
그 후로 소년은 정신을 바짝 차렸습니다. 매일 새벽 4시 반이면 일어났습니다. 그리고 남보다 몇 배 더 노력했습니다. 이 피나는 노력으로 소년은 성장하여 원하는 학교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직장생활을 거쳐 건설 회사를 경영하는 CEO가 되었습니다.
리모델링 전문업체 ㈜코렘시스 홍명희 사장이 한 리더십 강연에서 밝힌 자신의 이야기입니다.

어떤 생각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그 결과가 달라집니다. 남들보다 좀 부족한 여건에 놓여 있다면 생각을 바꾸어 보십시오. 이 어려운 여건은 성공과 행복한 삶을 위한 훈련의 장이라고 말입니다. 그리고 결국은 어려움을 이기고 행복한 시간을 맞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십시오.
행복한 생각을 선택하면 행복한 인생을 살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