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글보기
제목오정호 목사, 성도들 정성 모은 특별후원금 1억원 등 전달...새로남교회, 북한선교 및 탈북민 위한 사역 지원2023-08-02 14:18
작성자 Level 8
첨부파일1111.jpg (33.6KB)2111.jpg (36.3KB)

새로남교회, 북한선교 및 탈북민 위한 사역 지원

-오정호 목사, 성도들 정성 모은 특별후원금 1억원과 탈북청소년 여름캠프 후원금 전달

강철호 이사장 새로남교회의 사랑으로 하루빨리 복음통일을 이루도록 노력하겠다

1111.jpg

 

새로남교회(오정호 목사,예장합동 부총회장)730일 주일, 글로리홀에서 북한선교를 위한 예배를 드렸다. 이와 함께 북한이탈주민(이하 탈북민)의 생생한 경험을 담은 연극 <내 아버지>(유니블아트 극단새벽 공동제작)가 공연됐다. 특별히 예배에서 오정호 목사와 성도들은 북한기독교총연합회 강철호 이사장에게 선교비 1억원을 전달했다. 또한 탈북 청소년들의 여름캠프를 위한 후원금도 전달했다.

이날 예배는 이혜린 첼리스트(유니블하트 이사)가 특별연주를 하고, 전 고신대 부총장 임창호 목사(장대현교회)가 설교했다.

2111.jpg
 

 

성육신과 제자화’(1:16~17)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한 임창호 목사는 나오미와 룻의 성경 말씀을 오늘 한국교회 성도와 탈북민의 관계에 적용시켰다.

 

임창호 목사는 성경은 룻에게서 다윗 왕의 조부 오벳이 나왔고 나중에 예수님이 오셨다고 기록한다한국 성도와 탈북민이 나오미와 룻처럼 된다면, 다윗 왕과 같은 지도자가 나올 것이라고 믿는다고 전했다. 이어 새로남교회 오정호 목사님과 성도들이 한국교회에 나오미와 룻과 같은 아름다운 역사를 일으켜 복음통일을 이루길 바란다고 축복했다.

6111.jpg

설교 후 오정호 목사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오 목사는 북한기독교총연합회 이사장 강철호 목사를 소개하고 선교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 강철호 목사는 새로남교회와 오정호 목사님은 그동안 탈북민들을 너무 사랑해 주셨다, “이번에 탈북민과 북한선교사역을 위해 1억원을 헌금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남교회의 사랑으로 하루빨리 복음통일을 이루도록 노력하겠다고 인사했다.

또한 오정호 목사는 탈북민 청소년을 위해 문화사역을 펼치는 유니블아트 김광호 대표에게 선교 후원금을 전했다.

 

유니블아트는 탈북민인 김광호 대표가 2019년 설립한 탈북 청소년 문화선교 단체이다. 김광호 대표는 다음세대인 탈북 청소년에게 관심을 가져 주시고 귀한 섬김을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4111.jpg
 

이후 탈북민의 아픔과 소망을 담은 연극 내 아버지가 공연됐다. 연극 내 아버지는 유니블아트와 극단새벽이 공동 제작한 작품으로, 20228월 초연됐다. 이 연극은 유니블아트 김광호 대표의 실제 삶과 탈북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김광호 대표는 2000년대 초반 어머니, 누나, 조카와 함께 굶어죽지 않기 위해 중국으로 탈북했다. 5년 동안 중국 공안의 눈을 피해서 살았지만, 결국 누나가 공안에 잡혀 북송됐다. 나중에 누나는 10년형을 받고 수용소에 수감됐다는 소식을 들었다. 극한의 상황에 처한 김 대표는 탈북민 사역에 헌신한 고 김조 권사의 지원을 받으며 어머니와 누나의 아이를 데리고 2007년 한국에 왔다.

한선덕 연출가(극단새벽)가 김광호 대표의 가족사와 탈북 이야기를 바탕으로 시나리오 작업을 해서 내 아버지작품을 만든 것이다. 한선덕 연출가는 문화 활동을 하면서 탈북민 이야기를 들었다. 그 이야기를 들으며 남북통일을 위해 먼저 남북한 사람들의 정서적 통일이 우선돼야 한다고 생각했다. 너무 멀어진 그 간극을 연극을 통해 줄여 보고 싶었다고 말했다.

연극 내 아버지에서 아버지는 없다. 광철의 아버지는 어렸을 때 돌아가셨다. 김광호 대표는 많은 탈북 청소년들은 아버지가 없다. 탈북 과정에서 아버지를 잃고, 중국인과 살다가 어머니와 탈북한 경우 등이 많다고 설명했다. 탈북 청소년에게 아버지의 부재는 신앙적으로 하나님 아버지를 받아들이기 어려운 상황으로 연결된다. 김 대표는 나는 아버지의 부재 속에서 내 아버지를 찾았다. 예수님의 사랑을 온 몸으로 보여준 고 김조 권사님을 통해 하나님 아버지를 만났다. 이 연극은 그 사랑에 대한 이야기라고 작품의 의미를 부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