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글보기
제목가족세트전도아카데미 참관기2015-12-17 10:11
작성자 Level 8
첨부파일박영수[3].jpg (58.3KB)

성령의 역사로 말미암는 전도의 열매



저는 현재 서울신학대학교에서 신학공부를 하며 전주 베드로교회를 섬기는 교육전도사 배요셉이라고 합니다. 얼마 전 제가 섬기는 교회에서 전도집회로 열렸던 가족세트전도세미나를 통해 박영수 목사님의 전도강의와 전도현장에서 느낀 임상체험들을 간략하게 나누려고 합니다.
그동안 교회에서 전도집회로 가졌던 진돗개 전도와 제가 신학교에서 따로 훈련받고 있는 전도폭발 등을 통하여 전도에 대한 중요성과 그 방법들을 부족하나마 익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가족세트전도를 통한 박영수 목사님의 전도방법은 새로운 것들을 깨닫는 시간이었습니다.
우선 앞서 말씀드린 진돗개 전도나 전도폭발을 통한 전도방법도 영혼구원 역시 같습니다. 하지만 진돗개 전도는 전도 프로그램이라기 보단 전도를 통한 ‘간증 세미나’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전도폭발법도 전도자 자신이 직접 전도를 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분량의 암기 책자와 더불어 한 영혼을 전도하기 위해 긴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는 점에서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박영수 목사님의 세트전도는 스피드가 달랐습니다. 상대방의 거부나 전도자의 이성적인 판단이 앞서기 이전에 먼저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을 하고 곧 바로 영접시키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축복기도와 함께 현관에 붙여주는 축복패는 단순한 교패를 상징하는 것이 아닌 이스라엘 백성이 출애굽 때 문설주에 바른 피의 차원에서 전도한 가정이, 사업장이,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덮여진다는 의미로서 영접기도와 접목시켰을 때, 이는 단순한 전도차원 뿐만 아니라, 영적차원에서도 마귀의 권세로부터 묶여 있던 불신 영혼을 예수님의 자녀로서의 권세로 단번에 변화시킨다는 점입니다.
마지막으로 세트전도에서 깨달은 것은 바로 예수님 사역과 이 전도가 유사했다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짧은 공생애 동안 수 없이 많은 개인과 가정, 지방에 그 분의 자취를 남기실 수 있었던 것이 바로 ‘성령에 힘입어서’ ‘곧’ ‘즉시’ 그 자리에서 바로 귀신을 쫓아내시고 치유와 그 자리에서 믿음을 확신시키신 것입니다.
그래서 박영수 목사님이 인도하는 성령의 능력전도인 세트전도법이 전도현장에서 순간 스피드가 색안경을 끼고 보았을 땐 대충하는 것 같지만 예수님의 사역처럼 영접기도로 예수이름을 영접하는 그 순간에 성령 안에서 하나님의 역사도 이뤄졌기에 앞으로도 이 전도가 이 시대 진정한 전도부흥을 일으키는 불길의 항구가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전주베드로교회/ 배요셉 /교육전도사

동영상 : http://blog.naver.com/bys2573
가족세트전도 아카데미 학장 박영수 목사
031)592-1691, 010)3730-2573
평내순복음교회 경기도 남양주시 평내동  12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