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운기 목사 ·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통합) 이단사이비대책위원장 · 대전양무리교회 담임
이단 신천지에서는 마태복음13:11의 “천국의 비밀을 아는 것이 너희에게는 허락되었으나 저희에게는 아니되었나니”라는 말씀과 마가복음4:11-12의 “하나님 나라의 비밀을 너희에게는 주었으나 외인에게는 모든 것을 비유로 하나니 이는 저희로 보기는 보아도 알지 못하며 듣기는 들어도 깨닫지 못하게 하여 돌이켜 죄 사함을 얻지 못하게 하려 함이니라”라는 말씀을 가지고 예수님 당시의 바리새인이나 서기관같은 예수님을 거부하는 악인들이 깨닫지 못하게 하기위해서 비유로 말씀하셨다고 주장한다. 그러면서 오늘날에 와서는 이 말씀에서의 ‘너희’는 신천지 교인을 말하고 ‘저희’는 정통교회 교인이라고 하면서 계시받은 이 시대의 약속의 목자가 있는 신천지에 오지 않으면 비유를 알 수 없다고 말한다. 신천지에 와야 약속의 목자를 통해서 암호로 기록된 비유가 풀어짐으로 비유를 알게 된다는 것이다. (지난 호에서 비유가 암호로 기록된 것이 아님을 반증을 했다) 또한 신천지에서는 ‘비유를 모르면 죄사함(영생)이 없다’고 말하면서 자신의 단체로 와야만 비유를 알게 되어 죄사함과 구원을 받게 된다고 주장한다. 이러한 주장에 많은 교인들이 속아서 신천지로 미혹되어 가는 것이다. 이단 대처는 예방이 최선의 방책이다. 이단들이 미혹의 교리로 이용하는 말씀들에 대해서 성도들에게 바른 해석을 알려 준다면 이단에 쉽게 미혹되지 않을 것이다. 이제 마13:11과 막4:11-12의 바른 해석을 통해 신천지의 주장에 대해 반증을 하겠다. 마13:11의 “천국의 비밀을 아는 것이 너희에게는 허락되었으나 저희에게는 아니되었나니”에서 천국의 비밀은 ‘복음의 비밀’이요(엡6:19), ‘예수 그리스도’가 성경에서 말하는 하나님의 비밀인 것이다(롬1:2,골2:2). 그리고 ‘천국의 비밀을 아는’에서 ‘아는’이라는 단어는 헬라어로 ‘알다(기노스코)’와 관련된 단어로 ‘인격적으로 알다‘ ‘경험적으로 알다’는 뜻이다. 예수님을 나의 구원의 주님으로 전 인격적으로 안다는 말이다. 그러므로 마13:11을 해석하자면 예수님을 구원의 주님으로 아는 것이 ’너희‘(예수님을 믿고 따르는 제자들)에게는 허락되었으나 ’저희‘(유대 교권주의자들과 같은 마음이 완악한 사람들)에게는 허락이 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예수님은 사람들이 잘 알아듣게 하기위해 비유로 말씀하셨으나 마음이 완악하여 깨닫지 못하는 ‘저희’에게는 비유가 마치 감추이는 것처럼 보이는 것이다. 고로 제자(‘너희’)들은 하나님의 선택으로 천국의 비밀을 알고 예수님을 믿음으로 구원을 받았고 ‘저희’들은 깨닫지 못하는 완악한 마음 그대로 두심으로 버림을 받게 된 것이다. 하나님은 이방인이 구원을 받을 때까지 유대인들의 어느 정도 완악함을 유기(遺棄)하셨다. “형제들아 너희가 스스로 지혜 있다 함을 면키 위하여 이 비밀을 너희가 모르기를 내가 원치 아니하노니 이 비밀은 이방인의 충만한 수가 들어오기까지 이스라엘의 더러는 완악하게 된 것이라”(롬11:25). 유대교를 타고 예수님이 오셔서 기독교 복음이 이방으로 가야 이방인들이 구원받기 때문에 그들의 완악함으로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박고 복음을 거부하고 핍박함으로 복음이 이방으로 전파되게 하기 위한 하나님의 섭리가 있는 것이다. ‘저희’들이 구원받지 못한 것은 예수님이 최선을 다해 알아듣기 쉽도록 비유로 말했으나 그들의 완악함으로 알아듣지 못하여 예수님을 믿지 못함으로 구원받지 못한 것이다. 또한 신천지에서는 막4:11-12의 말씀으로 비유를 모르면 죄사함(영생)이 없다고 말하는데 이는 성경을 잘못 해석하고 있는 것이다. 성경은 오직 믿음으로 구원을 받고 죄사함을 얻는 것이지 비유를 알아야 죄사함을 받는다고 말하지 않는다. 막4:11-12의 “이는 저희로 보기는 보아도 알지 못하며 듣기는 들어도 깨닫지 못하게 하여 돌이켜 죄 사함을 얻지 못하게 하려 함이니라”는 말씀의 의미는 마음이 완악하여 비유를 깨닫지 못하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비밀인 예수 그리스도를 알지 못함으로 결국은 예수님을 믿지 못하여 죄사함을 받지 못하게 된다는 말이지 비유를 알아야 죄사함 받는다는 뜻이 아니다. 성경은 많은 곳에서 오직 믿음으로 구원받음을 말씀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