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글보기
제목라이즈업 무브먼트, 신개념의 대안학교 설립2013-10-24 09:35
작성자 Level 8
첨부파일라이즈업코리아.jpg (208KB)

무학년제, 습관형성 훈련의 1년 단위 교육과정


청소년 선교단체 라이즈업(대표 이동현 목사,이하 라이즈업)에서 무학년제, 습관형성 훈련의 1년 단위 교육과정의 신개념 대안학교 RTS를 설립했다.

RTS(Rise up Training School)는 기존의 대안학교와 달리 무학년제로 학생 본인의 수준과 기질, 목적에 따라 검정고시 및 대입, 취업 등 다양한 목표를 설정하여 학업 로드맵을 작성할 수 있다. 개별 자율 학습과 그룹별 심화 학습 등을 통해 학생의 공부감성 및 태도를 분석해 올바른 자기 주도 학습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컨설팅 하고, 고등학생의 경우 하루의 4시간 이상의 習(습득)시간을 확보하여 진정한 실력자를 양성한다.

또한, 미술, 음악, 체육, 독서, 정기적인 공연 및 예술 관람 등의 문화 활동을 통해 예술을 통한 감성 개발과 공동체성 확립하는 그룹별 창의학습이 있고, 특별활동프로그램으로 수면습관을 개선하여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중보기도하는 매일 야외 새벽 기도회, 하나님을 깊이 있게 만나는 매일의 말씀 묵상과 2시간 기도회, 공동체 플래닝, 사명 안에서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계발해 나아가며 심화시키는 재능 계발 활동과 문화를 탐방하는 해외 연수, 라이즈업의 영성이 그대로 살아있는 신앙훈련,노방전도, 국내외 선교 활동 등이 있다.

이 모든 것들이 연간 일정에 담겨 1년 동안 신앙/학업/생활 영역에서 거룩한 습관을 형성하여 자신을 개혁하고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RTS의 교육과정은 일반 중고등학교처럼 3년 단위가 아닌 1년 단위로 학생들은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까지(수능, 검정고시, 등)매년 초 발전된 자신의 신앙/학업/생활 상태에 맞춰 로드맵을 작성하여 더 깊이 있게 훈련하고 교육받는다.

‘라이즈업 코리아 대회’를 비롯해 국내외 복음 전도 집회, 학원 사역 등에서 다져진 강력한 영성과 그 영성 안에서 자라나 자신의 삶에서 열매를 맺은 교사들과의 1:6의 24시간 공동체 생활, 그리고 그것을 담을 수 있는 체계적 인 교육 시스템으로 구성된 라이즈업의 대안학교 RTS는 2014년 2월 오리엔테이션에서 학생들의 기질과 학업 수준 및 목표에 따라 1년 동안 함께 지낼 공동체를 구성하고, 3월에 개강한다.

라이즈업은 1999년부터 “자신을 개혁하고 세상을 바꾸어라” 라는 구호 아래 청소년들을 말씀과 기도로 훈련시켜 기독 동아리를 개척하고 전도집회를 하는 학원사역, 매년 ‘라이즈업 코리아대회’를 비롯하여 국내외 복음 집회 사역을 하는 청소년 선교단체다.

라이즈업의 대안학교 RTS 설명회는 오는 20(주일) 열린하늘문교회를 시작으로 2차 10/26(토) 분당창조교회, 3차 10/31(목) 오륜교회, 4차 11/2(토) 샘물교회 등에서 갖는다.

문의전화 010-6549-59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