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단/교회

글보기
제목푸른초장 맑은시내2013-10-12 10:27
작성자 Level 8

푸른초장 맑은시내-조용목 목사

‘하나님께 대한 감사가 증거하는 것’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데살로니가전서 5장 18절)

 신앙은 영적인 성격을 가진 것입니다. 영은 육신으로 감각할 수 없습니다. 신앙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그 사람의 신앙 상태, 영적 상태는 말과 행동을 통하여 나타납니다. 그리하여 그 사람의 신앙의 깊이를 알게 하여 줍니다. 신앙의 깊이는 특히 하나님께 감사하는 행위를 통해 드러납니다. 하나님께 대한 감사가 그 사람의 신앙 상태를 보여주는 증거가 됩니다.
 하나님께 대한 감사는 그가 얼마나 하나님의 사랑을 누리며 살고 있는가를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신앙은 하나님의 사랑을 아는 데서 시작됩니다. 복음이란 하나님이 죄인을 사랑하신 사랑 이야기입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 3:16) 사람이 듣는 이야기 중에 이 말씀을 능가할 수 있는 사랑 이야기는 없습니다. 누구든지 이 사랑을 알게 되면 그의 생애가 달라집니다. 아니 그의 존재가 변화됩니다. 그 사랑을 믿고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는 자는 죄 사함과 영생을 얻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며 천국 백성이 됩니다. 그러므로 이보다 더 감동적이고 은혜로운 이야기는 없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남녀노소와 빈부귀천, 민족과 인종에 대하여 차별이 없습니다. 다 측량할 수 없는 큰 사랑입니다. 끊을 수 없는 사랑, 변치 않는 사랑입니다. 이 세상에서뿐 아니라 죽음 건너편까지 그리고 영원토록 미치는 사랑입니다.
 이러한 사랑을 깨닫게 되면 감격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에 대한 깨달음의 깊이만큼 하나님께 대한 감사도 풍성하게 됩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을 누리는 깊이만큼 감사가 더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 대한 감사는 하나님의 사랑을 누리며 살고 있음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하나님께 대한 감사는 하나님에 대한 충성의 깊이를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바벨론에 포로로 잡혀왔던 다니엘은 느부갓네살 왕 치하에서뿐 아니라 다리오 왕 치하에서도 높은 지위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그가 총리들과 방백들 위에 뛰어나므로 왕이 그를 세워 전국을 다스리게 하려고 작정하자, 이를 시기한 총리들과 방백들이 다니엘을 제거하려는 음모를 꾸몄습니다. 삼십일 동안에 누구든지 왕 외에 어느 신에게나 사람에게 무엇을 구하면 사자 굴에 던져 넣겠다는 금령이 내려졌습니다. 다니엘은 자신을 죽이려는 흉계임을 알았지만 전에 행하던 대로 예루살렘으로 향한 창 앞에서 하루 세 번씩 무릎을 꿇고 기도하며 하나님께 감사하였습니다. 결국 그는 사자굴에 던져졌지만 구출되었고 그를 해하려 한 자들이 대신 사자굴에 던져졌습니다.
 다니엘은 사회적 지위와 심지어 생명까지 빼앗기게 될 위기 중에도 하나님을 향해 감사하기를 그치지 않았습니다. 그가 얼마나 하나님을 향하여 충성되게 살고 있는가를 여실히 보여준 사건입니다. 우리 역시 어떠한 지경에서라도 범사에 하나님께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대한 충성을 드러내 보여야 합니다.
 하나님께 대한 감사는 하나님에 대한 신뢰를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사람이 한평생 살아가는 동안 여러 가지 형편에 처하게 됩니다. 일이 순조롭게 풀려 나가고 기대하는 것이 이루어질 때가 있는가 하면, 그와 반대일 경우도 있습니다. 형통할 때는 누구나 감사하며 노래하게 됩니다. 반면에 곤경에 처하면 불평하게 됩니다. 그러나 성도는 이런 수준을 넘어서야 합니다. 하나님이 함께 하시기 때문이며, 언약하신 말씀이 있기 때문입니다.(사 41:10,11 마 6:26,32,33 마 7:7 롬 8:28) "현재는 어렵고 힘들어도 하나님이 언약하신 말씀으로 인하여 소망을 가지고 감사합니다."라는 말은 하나님에 대한 신뢰를 나타내는 증거입니다. 하나님은 이러한 신뢰를 부끄럽지 않게 하시며 하나님께 신뢰하는 자에게 하나님의 영광을 보게 하여 주십니다.
 하나님께 대한 감사가 넘치는 성도가 되시기 바랍니다. 입으로만 아니라 주님께 드림을 통해서도 감사해야 합니다. 범사에 하나님께 감사함으로 여러분의 신앙이 깊이 있고 성숙한 경지에 있음을 나타내시기 바랍니다.
        은혜와진리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