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장 백석 2011년 신년하례
예장백석(총회장 노문길 목사)는 지난 3일 목양교회(이규환 목사)에서 2011년도 신년하례 예배를 드리고, 새해 총회 주제인 ‘한 마음 한 뜻으로 성장하는 총회’(행4장23절)가 될 것을 다짐하며 합심으로 기도했다.
유중현 목사(부총회장)의 사회로 시작된 이날 예배는 김기만 장로(부총회장)의 기도, 장원기 목사(증경총회장)의 설교에 이어 노문길 목사(총회장)가 신년사를 전했다.
노 목사는 신년사에서 “주의 크신 축복이 함께 하는 한 해가 되기를 간절히 소망한다”고 인사한 후 “개혁주의 생명신학으로 2011년에도 백석총회가 놀라운 성장과 부흥을 거듭하여 한국교회를 살리는 교단이 되자”고 역설했으며, 아울러 “백석학원을 통해서 글로벌 리더를 양성해 한국교회에 이바지 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서상기 목사(증경총회장)가 격려사, 최낙중 목사(증경총회장)와 유만석 목사(직전총회장)가 축사를 전했다. 특별기도 시간에는 김진신 목사(정치국장), 윤석운 목사(헌법위원장), 이명현 목사(재판국장)이 차례로 나라와 민족을 위해, 총회와 노회와 교회발전을 위해, 백석학원과 지방 신학교를 위해 기도를 인도했다.
장종현 목사(백석학원 설립자)의 축도로 모든 순서를 마친 후 참석자들은 서로 악수하며 신년 인사와 덕담을 나누었다.
한편 예장백성총회는 2011년도 1월부터 6월까지 전국적으로 전도대회를, 2월 26일에는 청소년국 주최로 백석한마당축제를, 5월 30일에는 사모세미나를, 9월 중에는 세계선교사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