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글보기
제목@바른 신앙, 신학, 목회 지향하는 비브리칼사이버신학2013-10-24 09:30
작성자 Level 8

학생 중심의 운영, 학비 50% 지원 등 다양한 장학제도

22.jpg 

(사)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연합회(예총연)에 가입된 보수정통총회 직영 신학교인 비브리칼사이버신학(www.bccyber.com)이 개혁주의 정통신학을 기초하여 올바른 사명자 양성에 매진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바른 신앙, 바른 신학, 바른 목회를 설립이념으로 한 비브리칼사이버신학 학장 강진명 목사는 “사명은 생명줄과도 같은 것으로 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 게 아니라 사명은 반드시 감당해야 한다. 비브리칼사이버신학은 분명하고 확고한 사명은 있으나 경제적 시간적 제약으로 신학 공부를 할 수 없는 이들을 위해 설립했다. 최선을 다해 이런 학생들이 휼륭한 사명자가 되는데 노력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중요한 건 하나님의 일을 하겠다는 의지와 열정이지 결코 돈이 아니다. 그런 의지와 열정을 가진 학생이라면 장학금 혜택을 통해 학비에 구애받지 않고 신학을 공부할 수 있도록 적극 도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브리칼사이버신학은 여성들도 목사안수를 받을 수 있도록 문호를 활짝 개방하고 있으며, 사이버신학의 단점을 연 2회 계절학기를 통해 부족한 과정을 집중적으로 강의하고 있다. 또한 시기를 놓친 만학도를 위한 쉽고 빠른 능력별 졸업제도 등을 갖추고 있다.
교수진으로는 김남국 교수(조직신학, 기독교철학, 기독교강요), 김응환 교수(신약신학), 유창수 교수(조직신학), 이용곤 교수(헬라어), 이해종 교수(기독교상담학), 이영송 교수(선교학) 등 각 분야 전문 신학자들이 포진해 있다.
비블리칼사이버신학 신학부는 2년 8학기로 운영된다. 신대원은 1년 4학기로 운영된다. 이밖에 평신도리더십과정, 해외선교사 과정, 전도사 단기과정 등을 1년 4학기로 운영한다. 또한 사이버 신학의 핵심 중에 하나인 강의 동영상 역시 뛰어난 화질과 깨끗한 사운드로 구성되어 있다.
학생 중심의 신학교,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에게도 공부의 기회를 줘야 한다는 강진명 학장의 의지가 따라 비브리칼사이버신학은 장학금 혜택이 특히 잘 구비되어 있다. 성적장학금, 국가유공자, 생활보호대상자, 가족할인, 새터민장학금, 한부모가정장학금, 이사장 장학금 등 다양하다.
비브리칼사이버신학 김귀례 명예이사장은 “사명은 알고 있으나 환경과 조건 때문에,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길을 찾지 못한 분들에게 신학의 대로로 안내 할 것”이라며 “본교에 입학하면 많은 혜택으로 모든 어려움 등에 구애받지 않도록 힘쓰겠다. 실제로 장학금 혜택과 많은 장학제도들이 있다. 우수한 학생은 본교의 교수로 가르칠 수 있는 제도도 마련되어 있다”고 밝혔다.
강진명 학장은 “늘 말씀 밖에서 무엇인가 찾으려고 하는 것은 안 된다. 오직 말씀 안에서 찾아야 한다”고 강조하며 “신학대학에서 가르치는 교과과정을 골격으로 필수과목 조직신학, 구약 신학 등 기본이 되는 것에 충실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비브리칼사이버신학은 대한예수교장로회 보수정통총회 직영신학이기에 총회에서 전도사 시취, 강도사 인허, 목사 안수를 받은 후 노회원으로 활동할 수 있다.
문의 www.bccyber.com

.jpg

          학장 강진명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