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칼럼

제목목양1029호 사설2015-09-18 08:48
작성자 Level 8

정부 차원의 이슬람 정책 시급

 오늘날 저 중동 시리아 내전에서 난동하고 있는 이슬람 수니파 극단주의 집단, 즉 “이슬람국가”라고도 하고 ISIS(“아이시스”라고 읽음;Islamic State of Iraq and Syria의 이니셜)라고도 하는 폭력집단의 기독교인 학살, 고대 문화재 파괴, 구미 각국 인에 대한 인질과 살육 등 만행을 보노라면 이 지구촌에 무서운 적그리스도 집단이 종말적 발악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 할 만큼 심히 우려되고 있다.
이 집단은 아랍 회교 테러 조직의 검은 석유달러의 지원을 받아 막강한 무력을 확보하고 친 서방 아랍 국가들에 대한 포격과 폭탄 테러를 자행하고 있다. 동시에 에티오피아, 이라크, 시리아 등지에서 기독교인들을 무참히 학살하고 수십만 난민들을 유랑하게 만들고 있건만 종교전쟁으로 비화할 것을 우려한 나머지 전 세계는 이를 근원적으로 진압할 방책을 강구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지난 9월 11일 한국복음주의협의회는 ‘무슬림 선교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발표자들은 최근 우리나라에 이슬람교도, 즉 무슬림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음에 대해 우리 정부가 “다문화정책”적인 특별한 규제조치를 강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우리나라 이슬람 인구는 지금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1956년 208명에 불과했지만 60년이 지난 오늘 25만 명으로 증가했고, 근래 동남아 지역의 다문화 근로인력 유입 등으로 인해 비공식적으로는 40만 명이 될 것이라고 한다. 이대로 간다면 10년 안에 국내 이슬람 인구는 백만 명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2050년에는 한국의 이슬람 인구는 400만 명이 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측한다.
 이슬람과의 다문화 공유는 반드시 실패한다는 것은 유럽 각국의 예를 보면 알 수 있다. 지난 2011년 2월 프랑스 사르코지 대통령은  “프랑스식 이슬람”이 아닌 “프랑스 안에서의 이슬람”은 반대한다고 선언했고, 2010년 10월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는 이슬람으로 인해 “다문화 사회를 건설해 공존하자는 접근법은 완전히 실패했다”고 선언했다.  2011년 2월 영국의 데이비드 캐머런 총리는 뮌헨에서의 국제안보회의 연설에서 이슬람으로 인한 “실패한 정책(다문화주의)을 접을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영국의 데일리 익스프레스 신문 칼럼니스트 매킨스트리(Leo McKinstry)는 유럽에서의 다문화 실패 원인을 네 가지로 보았다. 이슬람 테러리즘과 무슬림에 의한 성폭력, 폭력적인 범죄행위, 그리고 마약 사용이 그것이라 한다. 그 중 가장 무서운 현상이 무슬림에 의한 폭력과 테러 행위다.
 지금 전 세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테러가 대부분 무슬림들에 의한 것임을 볼 수 있다. 사람들은 왜 무슬림 세력에 의해 테러가 일어나는지 잘 모르고 있다고 이슬람 전문가 유해석 선교사(FIM국제선교회 대표)는 지적한다.
이슬람의 구원관과 깊은 관계가 있다는 것이다. 이슬람 경전 꾸란의 많은 구절이 알라와 이슬람을 위한 전쟁, 즉 “지하드”에 참전했다가 “순교”할 경우에 천국으로 안내된다는 내용을 뒷받침하고 있다고 한다. 이슬람의 알라는 알라와 이슬람을 위하여 싸우는 이들에게는 커다란 보상을 주지만, 타락의 길로 인도한 타종교인들과 불신자에게는 복수의 화신이 된다고 꾸란은 가르친다.
이러한 꾸란의 구절을 “칼의 구절(Words of Sward)”이라 부른다고 한다. “칼의 구절”들이 꾸란에는 109구절이 있다는 것이다. 독재타도나 “반미”의 이름으로 행하는 무슬림의 테러는 이슬람의 구원 사건이다. 이슬람에서 인간이 구원을 얻을 수 있는 길이 4가지 있으나, 살아 있는 사람이 구원을 확신할 수 있는 길은 지하드 전사가 되어 싸우다 죽는 것 외에 없다고 한다. 따라서 이슬람이 증가하면 테러가 증가하는 것이라고 이슬람 연구자들은 지적한다.
 우리나라는 지금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3월 중동 4개국을 순방한 이후 경제협력적인 취지에서 이슬람문화 발전을 정부가 오히려 조장하는 정책을 펴고 있다. 이것은 심각하게 재고해야 할 일이다. 저 이슬람 폭력 집단의 난동과 유럽 각국의 실패 사례를 타산지석으로 삼아 우리 정부는 경제적 이득에만 착념한 이슬람 문화의 조장 정책을 즉시 재검토하고 신중한 대책을 세울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