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칼럼

제목푸른초장 맑은시내-조용목 목사2014-11-03 11:32
작성자 Level 8

"모든 일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고전 10:31) 

 하나님은 천지만물을 다 지으신 후 마지막에 사람을 지으셨습니다. 그리고 그 지으신 모든 것을 선물로 주시고 다스리게 하셨습니다. 범죄한 인생들을 구원하시려고 독생자를 주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들에게 구원을 주십니다. 그 구원의 내용은 매우 풍성하여 다 헤아릴 수 없고 충분하게 형용할 길이 없습니다. 하나님이 주신 모든 것을 관리하고 향유하는 것은 우리 인간에게 허락된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허락하시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피조물에게 허락하지 않으시는 것이 무엇인가를 살펴보겠습니다.

 천사 루시퍼가 타락하여 마귀가 되었습니다. 마귀는 원래 지혜와 아름다움과 완전함이 주어져 있는 하나님의 피조물이었습니다. 그러나 교만해졌기 때문에 처음 지위에서 떨어졌고 그를 따르던 천사들도 함께 타락하였습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도록 지음 받은 피조물이 하나님의 영광을 가로채려고 시도하다가 하나님으로부터 버림을 받게 된 것입니다.
 마귀는 아담과 하와에게 교만한 생각을 투입했고 하나님과 같이 되려는 욕망을 가지게 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아담과 하와는 하나님이 금하신 선악과를 따먹게 되었고, 인간은 죄와 마귀의 종이 되고 말았습니다. 시날 평지에 높은 건물을 짓는다고 하나님이 싫어하신 것이 아닙니다. 생육하고 번성하여 지면에 흩어지라는 하나님의 말씀을 무시하였고 하나님의 영광대신 그들의 이름을 내려고 했기 때문입니다.
 헤롯 왕은 백성들이 자신을 신격화하는 소리를 듣고 이를 제지하기는커녕 기분이 좋아 우쭐해하였습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가로챈 그를 하나님께서 징벌하셨습니다. 하나님은 피조물이 하나님의 영광을 가로채려고 하는 것을 용납하지 않으십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는 행위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징벌하시고 심판하십니다. 사람은 자신이 행하는 모든 일의 궁극적인 이유와 목적을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는데 두어야 합니다.

 하나님께 영광을 돌린다는 의미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첫째, 하나님만 섬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성경에 계시된 하나님은 창조주이시며 구속주이시고, 오직 한 분이십니다. 다만 사람들이 마귀에게 속아서 온갖 것을 신격화하여 섬길 뿐입니다. 하나님과 우상을 겸하여 섬기는 것은 하나님의 영광을 훼방하는 행위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계시된 하나님만이 참되고 유일한 하나님이심을 믿고 섬기는 것이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일입니다.
 둘째, 모든 것이 하나님의 공급하시는 지혜와 힘으로 되었음을 인정하고 하나님께 감사하고 찬송하는 것이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태도입니다. 사람은 자신의 지혜와 힘을 과시하려고 합니다. 더욱이 큰일을 이루게 되면 자기 자랑을 늘어놓습니다. 사실은 그 모두가 하나님께서 공급해 주시는 지혜와 힘인데도 이를 깨닫지 못하면 그렇게 됩니다. 자신이 부족하고 약한 존재인 것을 의식하고 범사에 주님의 지혜와 능력에 의존하여 일하는 자세가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삶의 자세입니다.
 셋째, 하나님의 성품에 합당한 마음가짐과 행동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은 선하시고, 의로우시며, 진실하십니다. 이러한 하나님의 성품에 합당하게 말하고, 생각하고, 행동하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됩니다.
 넷째, 하나님을 전적으로 신뢰하는 태도를 말합니다. 하나님을 신뢰하므로 약속의 말씀을 붙들고 없는 것을 있는 것같이 부르며 행하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됩니다. 하나님을 신뢰하므로 핍박과 고난을 받아도 굴하지 아니하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이 됩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가로채거나 그 영광을 가리면서 사는 사람은 비극적인 인생입니다. 반면에 전적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며 사는 사람은 지혜롭고 복된 인생입니다. 여러분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고, '하나님 곧 우리 아버지께 세세 무궁토록 영광을 돌리는' 성도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은혜와진리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