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글보기
제목<이단교리분석·반증9> 신천지 ‘배도?멸망?구원’ 교리 비판(4)2012-02-08 11:29
작성자 Level 8

정운기 목사
·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통합) 이단사이비대책위원장
· 대전양무리교회 담임

  신천지에서 ‘배도?멸망?구원’의 교리를 주장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이 시대의 구원자가 신천지에 있음을 알리기 위함이라고 할 수 있다. 그들은 요한계시록을 통해서 이 시대의 배도자와 멸망자와 구원자가 누구인가를 알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만희 씨는 「성도와 천국」(도서출판 신천지, p229)에서 “계시록에는 배도한 선민의 장막과 이 선민을 멸망시키는 멸망자의 장막(바벨론)과 승리자의 증거장막이 있다. 이 세 존재를 배도, 멸망, 구원자라고 칭한다. 이 셋중 우리 성도가 찾아야 할 곳은 구원의 처소 거룩한 성이다. 이 거룩한 성을 찾으려면 먼저 예언된 배도의 처소와 멸망자의 처소를 알아야 한다. 그것은 선민 장막인들이 하나님을 배도하므로 멸망자들(7머리 10뿔)에게 멸망을 받은 그곳에 구원자가 와서 초림때(요5:19-29)와 같이 빼내어(계17:14) 모은 곳이 구원의 처소이기 때문이다.”라고 주장을 한다.
  또한 이만희 씨는 자신이 집필한 「天地創造」(도서출판 新天地, pp276-277)에서 “예수님께서는 오늘날 때가 되어 이 책을 취하여 펼치신 후 천사 곧 성령을 통해 신천지의 이긴 자에게 주시고, 이 책의 예언과 실체를 증거하라고 하셨다. 예수님께서 신약 성경에 약속하신 구원(救援)의 목자는 요한계시록에 예언된 대적자와 싸워 이긴 사람이다. 하나님 나라는 그에게 임한다. 필자는 주 재림에 관한 신약 성경의 예언이 이루어진 것과, 예수님께서 약속하신 목자인 이긴 자가 신천지에 있음을 증거하는 바이다.” 라고 주장하고 있다.
  위의 이만희 씨의 주장을 요약해서 말하자면 과천의 ‘장막성전’(교주:유재열)이 배도함으로 인해 멸망자(청기지교육원:오○○)에 의해서 멸망될 때 이만희 씨가 대적자를 이기고 ‘신천지(신천지 증거장막 성전)’을 창립했기 때문에 이만희 씨가 이긴자라는 것이며,  ‘대적자와 싸워 이긴 사람’이 구원의 목자라는 이만희 씨의 주장대로라면 자신이 구원자라는 말이 되는 것이다.
  2012년 1월 26일 오후 2시 한국교회 100주년 기념관에서 ‘신천지 강사 탈퇴 및 실상 폭로 기자회견’이 있었는데 이 자리에서 이날 주제 발표자 중의 한 사람이었던 신천지에서 탈퇴한 후 현재 구리이단상담소장 직을 맡고 있는 신현욱 전 신천지교육장은 이만희 씨에게 공개토론을 할 것을 주장하면서 기자 회견문에서 다음과 같은 말을 했다.
  “신천지의 교리대로라면 이만희 총회장은 떠나가지 않고 영원히 신천지 인들과 함께 할 다른 보혜사요, 삼위일체의 성부?성자?성령이 거할 성전된 유일한 육체요, 하나님과 예수님께서 좌정할 육계의 보좌요, 이 역사를 그의 손으로 끝낼 스룹바벨과 같은 자요, 요한계시록 2~3장과 12장에서 보좌에 앉아 철장으로 만국을 다스릴 남자이며, 성령이신 예수님의 유일한 신부요, 영생할 수 있는 생명나무 과실을 나눠줘 영생케 할 수 있는 유일한 이긴자인 그가 정작 자신이 영생할 수 없다는 것은 이 신천지 판이 처음부터 영생 사기판 이었음을 입증하는 가장 확실한 증거가 될 것입니다. 죄 값은 사망이요 육이 죽는다는 것은 죄인이라는 말인데, 비유풀이로 죄를 사하고 육체 영생을 줘야할 이 시대의 구원자가 죽는다는 것은 자기의 죄도 사하지 못함이요, 자기도 구원을 받지 못함 일진데, 어찌 이런 참람(?)된 생각을 할 수 있겠습니까?" (ⓒ 교회와신앙<;http://www.amennews.com>; , 2012년 01월 27일)
  신현욱 씨는 신천지 내부적으로 이만희 씨 사후를 대비하여 이만희 씨의 육체 영생 교리가 수정내지 변개되고 있음을 주장하며 위와같은 말을 하였다. 그렇다면 신천지에서는 이만희 씨 사후(死後)에 또 다른 인물을 구원자로 내세울 가능성도 있다고 보여진다.
  그렇다면 예수 그리스도 외의 어떤 사람이 구원자가 될 수 있는 것인가? 성경은 이에 대해서 어떻게 말씀하고 있는가? 성경은 이에 대해서 분명하게 예수 그리스도만이 유일한 구원자임을 말씀하고 있다. 요한복음 14:6에는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고 말씀하고 있으며, 사도행전4:12에서는 “다른 이로써는 구원을 받을 수 없나니 천하 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 하였더라” 고 말씀하고 있다. 구약시대이든 신약시대이든 우리의 ‘구원자’는 ‘예수 그리스도이시며 ’예수‘라는 이름 외에는 구원을 위한 다른 이름이 없는 것이다.    
  구약시대의 성도들이 하나님이 보내시기로 약속하신 메시야(예수님)를 믿는 믿음으로 구원받았듯이 신약시대 성도들도 메시야로 이 땅에 오셔서 십자가에서 인류를 위한 구속 사역을 다 이루시고 죽으시고 부활 승천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구원을 받는 것이다. 이 세상의 어느 누구라도 자신이 구원자라고 주장한다면 그는 적그리스도이며 사단의 종임을 알아야 한다.
  그러므로 시대별로 구원자가 있다고 주장하는 신천지의  ’배도?멸망?구원’ 교리는 이미 앞의 글에서 세 차례나 밝혔듯이 비 성경적인 거짓 교리이며, 이런 거짓 교리에 근거해서 이만희 씨가 이 시대의 구원자라는 주장도 거짓이며, 이만희 씨를 구원자로 주장하든 아니면 이만희 사후 신천지 내부의 다른 어떤 사람을 구원자로 주장하든 그것은 인간을 신격화하는 참람한 이단 주장이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