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글보기
제목화제의 신간-언택트 시대의 크리스천 가치관 수업2021-07-22 09:33
작성자 Level 8

언택트 시대의 크리스천 가치관 수업

아이와 어른이 함께 읽는 크리스천 인문학!


mb-file.php?path=2021%2F07%2F22%2FF5068_%ED%99%94%EC%A0%9C%EC%9D%98%EC%8B%A0%EA%B0%84.png
 

새로운 시대에 걸 맞는 크리스천의 가치와 성품


예수님이 우리에게 보여주신 삶은 곧 하나님의 삶이었다. 영광 이전에 고난을, 열매 이전에 수고를, 사랑 이전에 희생을 보여주셨다. 그것이 바로 ‘임마누엘’이다. 그러나 우리는 고난 없이 영광을, 수고 없이 열매를, 희생 없이 사랑하려고 한다. 그러한 인간의 삶은 곧 사탄의 삶이다. 이러한 삶을 모습을 우리에게 보여주려고 한 예수님이 곧 임마누엘인 것이다. 그러면 예수님은 왜 우리에게 이러한 삶을 보여주셨을까? 그것은 우리가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을 받았기 때문에 하나님의 삶을 배우라는 것이다. 하나님의 법을 배우라는 것이다.

삶이란 무엇을 심든지 그대로 거두는 것이다. 우리가 예수님의 삶을 쫓아 의와 희락과 화평과 사랑을 심을 때 우리는 의와 희락과 화평과 사랑이라는 천국의 열매를 거둘 수 있다. 아이들에게 올바른 가치를 심어주는 일은 잘 먹이고 잘 입히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미래학자들은 말한다. 적어도 15년 후 가장 큰 경쟁력은 정직이라고. 정직이란 맨날 과외를 받아 열심히 배운다고 생기는 지식의 문제가 아니라 자라면서 깨달아야 할 품성의 문제이다. 어떤 경우에도 양보하지 않는 확고한 가치관을 세워서 어릴 때부터 실천하게 해야 세워지는 덕목이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이러한 덕목들을 아이들에게 심어줄 수 있을까? 이 책을 읽으면서 어른과 아이들이 아름다운 가치와 성품에 대해 서로 이야기를 나누어보길 바란다. 그래서 아이들 스스로가 올바른 가치를 깨닫고 세워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었으면 한다. 세상이 혼탁할수록 아름다운 가치는 빛을 발한다. 이 책을 읽는 아이들이 세상의 주인이 되는 날, 우리 아이들 때문에 미래가 좀 더 아름다워졌으면 한다. 이 책은 48가지 주제의 묵상 말씀과 주제에 합당한 성경구절, 그리고 심화를 위한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딱딱하고 원론적인 글이 아니라, 역사 속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위인들의 일화들과 우리 주변에서 살아 숨쉬는 사람들의 일상 속에서 일어날 법한 이야기들을 예로 들어 쉽고 재미있게 읽힌다.

아무쪼록 가정에서 부모와 아이가 <언택트 시대의 크리스천 가치관 수업>을 함께 읽고 나눔을 통해, 일생 동안 세상을 바라보고 행동의 기준으로 삼을 올바른 가치관과 품성을 함양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 또한 이 책이 신앙교육의 현장인 교회학교에서 신앙과 교리를 가르치는 교재로 쓰이거나, 목회자들의 설교말씀을 위한 참고서적으로도 활용됨으로써 예수님의 참뜻이 이 세상에서 실현되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



저자 : 김재헌   출판사 : 대경북스

150*215mm 상권(256p), 하권(240p), 부록-크리스천 가치관수업 묵상노트(200p)

세트정가 28,000원 발행일 2021년 6월 15일

02)485-1988, 485-258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