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종합

글보기
제목김영진 의원,“한국 최초의 강석희 미국시장은 나라의 자랑”2009-05-28 09:36
작성자 Level 8

“한국문화센터 건립지원, 교민 권익향상 위한 교민청 신설할 것”

한국인 최초로 미국 시장에 당선된 캘리포니아 어바인시의 강석희 시장이 한국을 방문해 지난 1일 오전 8시 국회 귀빈식당에서 여·야 국회의원과 종교 지도자들과 함께 조찬 회동을 가졌다.
강석희 시장은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 우리 교민 2세, 3세대들이 대한민국의 문화와 뿌리를 잊지 않고 살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어바인 시에 ‘한국 문화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한국 방문으로 그는 대한민국 국회와 정부, 지자체에 이를 홍보하고 각별한 관심을 호소했다.
이날 김영진 의원은 "강석희 시장은 우리나라의 자랑"이라면서 "강 시장이 추진하고 있는 한국문화센터 건립은 국회와 정부가 반드시 지원해야 하며, 이 사업을 통해 그동안 손놓고 있었던 교민지원 정책에 박차를 가하는 계기로 삼아야 할 것"이라고 지원의 당위성을 역설했다.
이어 재외동포들의 권익향상과 관련해 김영진 의원은 “175개국 700만 재외동포들을 위한 참정권이 지난 2월에 통과되면서 동포들에 대한 관심이 날로 늘어가고 있다"며 "부족한 참정권을 국회의원 지역구 선거로 확대하고, 해외교민청을 신설해 교민들의 권익신장을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세계한인교류협력기구(W-KICA), 국회조찬기도회, 성시화운동본부가 공동 초청으로 이루어졌다. 황우여 의원(국회조찬기도 회장), 전용태 장로(성시화운동본부 대표)가 단체를 대표해 참석했고, 민주당 장상 최고위원, 강성종·김기현·김진표·원희룡·조배숙·이병석 의원 등 여·야 국회의원들과, 새에덴교회 소강석 목사, 국가조찬기도회 장헌일 사무총장이 참석했다.

김진영 차장(nspirit@hanafo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