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신대학원대학교 총동문회 17회 정총, 신임회장에 박영길 목사 선출
개신대학원대학교(총장 나용화 목사) 총동문회 제17회 정기총회가 구랍 23일 개신대학원대학교 대강당에서 열려 신임 총동문회장에 박영길 목사를 선출하고, 임원진을 개선했다.
특히 이날 총회에서는 최근 교단의 분열과정에서 상당수 임원진들이 결원되는 등 위축된 총동문회 조직을 재정비하여 교단 정치와 거리를 두고 모교 발전 사업 등 순수한 동문회의 역할 수행에 초점을 두자며 새출발을 다짐했다.
박 신임 총동문회장은 취임사에서 “최선을 다해 새로 구성된 임원들과 더불어 총동문회 활성화와 모교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이를 위해 동문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개회예배는 박만진 회장의 사회로 시작되어 조경삼 목사(예장 개혁 총회장)의 ‘학문의 정체성’이란 제목의 설교, 나용화 박사(개신대 총장)의 격려사, 조경대 목사(개신대 이사장)의 축도로 드려졌다.
이어진 총회에서는 각부 보고에 이어 임원선거에 들어가 박영길 목사를 신임회장에 선출했다. 기타 안건으로 개신대학원대학교의 정체성 확립과 문호개방을 위해서는 명칭을 개신대학원대학교 신학대학원총동문회로 개정하자는 안건이 상정되었다. 열띤 토론 끝에 취지는 공감하나 차후 임원회의 논의를 거쳐 임시총회를 통해 결정하기로 의견을 모
선출된 임원은 다음과 같다.
총동문회장: 박영길 목사(경인노회), 수석부회장: 류영근 목사(한성노회) 서기: 조세영 목사(서울서노회), 부서기: 모경출 목사(목포노회), 회록서기: 하금식 목사(전북동노회), 부회록서기: 문종식 목사(여수노회), 회계: 박만수 목사(경기1노회), 부회계: 백승철 목사(경기서노회), 상임총무: 전상업 목사(경기노회), 부총무: 조강희 목사(전북노회), 기획실장: 한영 목사(강서노회), 감사: 최진기 목사(서울서노회), 하영진 목사(순천노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