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종합

글보기
제목‘건국대통령 이승만의 분노’ 출판기념회2015-05-15 09:31
작성자 Level 8
첨부파일건국대통령이승만1.jpg (367.6KB)

남녀노소 불문하고 모두가 변화될 것


교계 및 애국단체들이 후원하는 ‘건국대통령 이승만의 분노’ 출판기념회가 지난달 28일(화) 오후 2시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한국교회 주요 기관장 및 교단 장로회장들을 비롯해 각계 지도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건국대통령 이승만’ 영화제작 준비의 일환이며, 사무총장 최인식 대표의 사회로 기념식과 공연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승만 육성 강연 청취, 조직본부장 강무영 장로의 내빈 소개 및 경과보고, 백석대학교 학장 정인찬 박사의 서평과 추진위원장 전광훈 목사의 특강이 있었다.
전광훈 목사는 “이승만 대통령은 오늘날의 대한민국을 세우신 분이며, 전 세계 공산주의 물결을 막아낸 분이다”라며 “이승만 대통령의 영화와 책이 보급된다면 대한민국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가 변화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인수 박사의 인사가 있은 후 내외빈의 격려사와 축사가 이어졌다. 격려사를 전한 이강평 목사는 “이승만 건국 대통령은 국운이 풍전등화에 처해 있던 당시 개혁 사상을 주창했던 뛰어난 정치 사상가였을 뿐 아니라, 제헌국회의 의장으로서 자유민주주의 헌법 탄생에 결정적으로 이바지한 대한민국의 국부”라며 “건국대통령 이승만 박사의 영화제작과 출판을 격려한다”고 전했다.
이날 건국대통령 이승만 박사 영화제작추진위원회(대표회장 전광훈 목사)는 건국사와 건국정신, 대한민국의 역사인식, 안보질서와 바른 사회질서 확립 등을 공고히 하는 선언문도 채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