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칼럼

제목푸른초장 맑은시내-조용목 목사2015-12-07 10:30
작성자 Level 8

‘예수님으로 말미암는 믿음’

“그 이름을 믿으므로 그 이름이 너희 보고 아는 이 사람을 성하게 하였나니 예수로 말미암아 난 믿음이 너희 모든 사람 앞에서 이같이 완전히 낫게 하였느니라”(행 3:16) 

사람은 믿음이 없으면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믿음을 가졌다고 다 유익한 것이 아닙니다. 옳지 아니한 대상을 믿거나 사실이 아닌데도 사실이라고 무턱대고 믿는 믿음은 유해무익한 믿음입니다. 믿는 근거나 대상이 중요합니다. 성경에서 말하는 믿음은 그 믿음의 근거와 대상이 그리스도 예수입니다. 그리스도 예수를 믿으면 그로 말미암는 여러 가지 믿음들이 생겨나게 되며, 예수님은 그 믿음들이 우리에게 실제의 경험이 되게 하여 주십니다.
예수님을 믿는 자들에게 다양한 믿음을 갖도록 하기 위해 예수님이 무슨 일을 하셨는가를 살펴보겠습니다.
첫째는, 탄생입니다. 하나님의 독생자가 하나님 아버지의 언약하신 말씀을 이루기 위하여 동정녀의 몸에 잉태되어 사람으로 오셨습니다. 둘째는, 죽음입니다. 죄가 전혀 없으신 하나님의 독생자께서 인간의 죄를 대신 담당하여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셨습니다. 셋째는, 부활입니다. 예수님은 성경에 예언되었을 뿐 아니라 자신이 여러 번 예고하신 대로 죽은 지 사흘 만에 부활하심으로 대속사역이 완수되었음을 밝히 드러내셨습니다. 넷째는, 재림입니다. 예수님은 성도들을 부활하게 하시고 장차 세상을 심판하시려고 다시 오십니다. 예수님의 탄생, 죽음, 부활, 재림으로 말미암아 예수님을 믿는 누구나 매우 다양한 믿음을 갖게 됩니다.
그 믿음들이 무엇인가를 살펴보겠습니다.
첫째는, 속죄의 믿음입니다. 자신이 죄책감을 느끼든 느끼지 않든 상관없이 모든 사람은 하나님 앞에 죄인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진실하게 믿고 영접하면 속죄의 믿음이 생기게 되어 죄 사함 받은 기쁨과 평안이 마음에 자리 잡게 됩니다. 둘째는, 영생의 믿음입니다. 영생을 얻은 사람들은 예수님 재림 전에 죽었든, 예수님 재림 시에 살아있든 모두 둘째 사망이 없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면 영생의 믿음을 가지게 되며 예수께서 이 믿음을 실제가 되게 하여 주십니다. 셋째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다는 믿음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면 우리의 영혼이 거듭나는 변화를 입게 되고, 거듭난 사람은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르며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얻게 됩니다. 하나님 자녀가 된 믿음을 가지게 되어 자녀가 아버지께 무엇이든 요구하듯이 하나님 아버지께 기도하게 됩니다. 넷째는, 신유의 믿음입니다. 예수님의 대속의 은혜 가운데는 우리의 연약함과 병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면 신유의 믿음이 생겨납니다. 다섯째는, 세상을 이기는 믿음입니다. 이 세상에는 끊임없이 유혹과 핍박과 환난이 다가옵니다. 그런데 우리 앞서서 세상을 이기신 예수께서 우리에게도 이 모든 것을 이기도록 도와주십니다.
여섯째는, 천국과 부활에 대한 믿음입니다. 예수님을 믿어서 부활과 천국에 대한 믿음을 가진 사람은 실제로 부활하여 천국의 영광 중에 거하게 될 것입니다. 성경에는 천국에 무엇이 있고 무엇이 없는가에 대하여 명시하였습니다. 천군천사만 있고 마귀와 악한 영들은 없습니다. 의롭게 된 자만 있고 죄인은 없습니다. 진실만 있고 거짓은 없습니다. 아름다움만 있고 추한 것은 없습니다. 낮만 있고 밤과 어두움은 없습니다. 영생만 있고 사망은 없습니다. 기쁨만 있고 애통과 눈물은 없습니다. 부요만 있고 가난과 결핍은 없습니다. 건강만 있고 질병은 없습니다. 사랑만 있고 미움은 없습니다.
이러한 믿음들 모두가 여러분에게 금생과 영원을 통하여 경험하는 사실이 되기를 바랍니다.
 

은혜와진리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