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단/교회

글보기
제목필리핀선교 30년-기후, 풍토, 반군 역경 속 ‘오직복음’ 열정2010-03-18 09:24
작성자 Level 8
첨부파일필리핀지회_소개3_copy.gif (136.3KB)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필리핀지회(KAGMP)

“교회개척 건축, 신학교, 특수학교, 목회자훈련, 일반학교(유치원, 초등 및 고등) 사역 등 필리핀 영혼 섬긴다”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필리핀지회는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총회에서 마원석 선교사를 파송함으로 필리핀선교의 첫발을 내딛게 되었다.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필리핀 선교부로 시작된 필리핀지회는 필리핀선교에 대한 열망이 이어져 많은 선교사들이 열악한 환경인 이곳에 복음전파를 위해 헌신하므로 지난 2000년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총회 선교국으로부터 30명 이상의 선교사로 구성된 곳은 지회로 승격한다는 내용으로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필리핀지회로 승격되었다.
2009년에는 교단에서 필리핀에 선교사를 파송한지 3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가 되었다. 필리핀선교 30주년을 기념하여 2월 22일부터 3일간 기하성 총회 대표총회장 조용목 목사, 교단 총회장 배진기 목사, 선교국장 엄하석 목사를 비롯 교단 관계자들과 필리핀 하나님의성회 총회장을 비롯 양국의 교단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필리핀선교 30주년 행사를 갖게 된 것이다.
본 지회는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필리핀지회라 하며(영문 약자로는 KAGMP(the Korean Assemblies of God Missions in the Philippines) 현재 48명(정, 준 및 신입회원 포함)의 선교사가 가입되어 있으며 필리핀 전역을 지역별로 크게 나누어 북부 루손섬 마닐라, 바기오, 앙겔리스, 일로일로, 민다나오 등 필리핀 주요지역에서 교회 개척 및 건축사역, 신학교사역, 특수학교사역, 목회자 훈련사역, 일반 학교사역(유치원, 초등 및 고등) 등 다양한 사역으로 필리핀 영혼들을 섬기고 있다.
  필리핀은 7100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나라이며 165개 이상의 서로 다른 언어와 민족으로 구성 되어 있는 아열대 지역 나라다. 가톨릭을 바탕으로 다양한 신들을 믿고 있는 이곳 필리핀 영혼들을 위해 기하성 소속 선교사들은 기도로 무장하며 힘들고 어려운 지역도 오직 복음 전파와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해 힘쓰고 있다.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필리핀지회는 2010년 제19차 회기를 맞았으며 제19차 임원으로는 지회장 심용재 선교사(목사), 부회장 이용수 선교사(목사), 총무 김기운 선교사(목사), 서기 김화영 선교사(목사), 회계 이인로 선교사(목사) 가 지회를 섬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