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의 연합 위해 헌신, 한(1)교단다체제헌법 회원교단 총회 부의키로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에서는 지난 11월 30일(금) 한국교회 백주년기념관 소강당에서 ‘제30회 정기 총회’를 갖고, 권태진 목사(합신증경총회장)를 대표회장, 유만석 목사(수원명성교회)를 상임회장에 각각 인준하다.
신임 대표회장 권태진 목사(군포제일교회 담임)는 취임사에서 “한장총 대표회장을 수행하기에 부족하지만 분별력과 신앙의 절개를 가지고 특히, 하늘과 같이 모든 것을 품는 마음으로 교계의 연합을 위하여 일을 하겠다”는 각오를 피력했다.
또한 상임회장으로 추대된 유만석 목사(수원명성교회)는 “취임대표회장을 잘 보좌하여 교단간 화합에 중점을 두고 회원교단을 섬기는데 힘쓰겠으며, 특히 장로교 한교단 다체제 추진을 위해 구체적으로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1부 개회예배에서는 29회기 대표회장 윤희구 목사가 ‘한국교회를 흥왕하게 할 한장총’란 제목의 설교를 통해 “2012년 한국장로교총회설립 100주년을 맞이하여 하나님의 은혜 속에서 더욱 한국장로교회의 연합과 일치를 이룬 것을 하나님께 영광 돌리며 앞으로도 더욱 한국장로교연합회가 한국을 흥황케 하여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2부 총회는 제29회기 대표회장 윤희구목사의 사회로 시작 되었으며, 회의록보고를 비롯한 사업보고, 감사보고, 결산보고가 통과되었으며 상정안건으로 대표회장 및 상임회장 인준이 만장일치로 통과되었다. 특히 한(1)교단다체제헌법 회원교단 총회 부의건은 이종윤 목사(한교단다체제추진위원장)의 설명을 듣고 원안대로 통과되어 2013년 각 총회에 부의하게 되었다.
신임원으로는 서기 홍호수 목사(대신총무), 부서기 김명찬 목사(한영총무), 회계 조성제 장로(합동), 부회계 박혁 목사(합신총무), 감사로는 조성기 목사(통합전사무총장), 황연식 목사(호헌1총무), 구자우목사(고신사무총장), 총무 이경욱목사(백석사무총장), 이홍정목사(협동총무)가 선임되었다.
상임위원회 위원장과 특별위원회 각 위원장은 다음과 같다.
상임위원위원회 10개로 위원장으로는 한국장로교정체성회복운동위원회 김성봉 목사(대신), 연합과일치위원회 정봉기 목사(통합), 선교위원회 윤호균 목사(백석), 한국장로교목회자교육원 김호윤 목사(합동중앙), 정책위원회 김선규 목사(합동), 신학교인준위원회 오덕교 목사(합신), 이슬람대책위원회 김수읍 목사(통합), 청년위원회 김동기 목사(백석), 남북교회위원회 이영한 목사(고신), 사회, 인권위원회 박종언 목사(합신)
특별위원회는 한국장로교역사박물관추진위원회 윤희구 목사(고신), 한교단다체제추진위원회 이종윤 목사(통합), 이단사이비대책위원회 정근두 목사(고신)가 각각 임명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