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글보기
제목중앙대학교 사회교육처-크리스천 문화예술 최고지도자 과정 모집2018-08-10 14:45
작성자 Level 8
첨부파일중앙대111.jpg (1.25MB)



문화예술·인문학적 콘텐츠 및 ‘교회법, 종교인 과세’ 등 개별상담


중앙대학교 사회교육처


2018년 개교 100주년을 맞아 지나온 100년을 교훈으로 기억하며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는 명문사학 중앙대학교(총장 김창수)가 최초로 크리스천리더들을 대상으로 한 크리스천 문화예술 최고지도자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크리스천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문화예술적 소양과 인문학 및 사회 각 분야의 전문지식을 학습할 수 있는 이 과정에는 문화예술 및 인문학적 소양 함양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과 지역사회 리더, 교회운영 및 부흥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배우고자 하는 크리스천리더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오는 9월 11일(화) 개강을 앞두고 있는 이 과정은 크리스천 리더로서 목회활동에 필요한 음악, 미술, 영화, 사진, 건축, 문학, 역사 등의 문화예술 및 인문학적 콘텐츠를 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부동산, 세법, 교회건축, 리모델링, 인테리어, 조명, 음향, 연출 등 사회 각 분야의 전문적인 내용 또한 상세하게 다루고 있다. 매시간 각 분야의 최고의 전문가와 강사를 초빙 전문지식을 배우고 함께 나누게 될 것이다. 이 과정에서는 중앙대학교 서혜옥 사회교육처장이 직접 참여하며 (사)한국교회법학회 정재곤 사무총장 및 황영복 상임이사가 주임교수로서 수강생과 소통할 예정이다.
특히 수강생들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종교인 과세를 포함한 세금, 교회법, 교회분쟁과 해결방안 등에 관한 개별상담 및 전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크리스천 문화예술 최고지도자 과정’은 2018년 9월 11일(화)부터 2019년 6월 11일(화)까지 두 학기 동안 매주 화요일 13시부터 16시 20분까지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1월과 2월, 겨울방학 기간에는 수강생들이 학기 중에 학습한 문화예술 및 인문학적 지식을 직접 체험해보는 문화예술 공연을 관람하는 시간이 준비되어 있다.
이 과정을 수강하는 수강생들에게는 중앙대학교 도서관 활용이 가능한 학생증이 교부되며 본 과정을 끝까지 성실히 수강한 수료생들에게는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과 사단법인 한국교회법학회의 교회법무교육과정 수료증, 중앙대학교 총동문회 동문 자격이 부여된다.
수강신청은 중앙대학교 사회교육처 홈페이지(cacel.cau.ac.kr)를 통해 직접 신청하거나 입학지원서 제출을 통한 신청하면 된다.
관련 사항 문의 02-820-6540, 6267 juk8533@;ca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