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종합

글보기
제목‘노숙자 없는 건강한 나라 만들기’ 제안2013-03-20 14:36
작성자 Level 8
첨부파일한기총-정홍원3[0].JPG (303.3KB)

정홍원 국무총리 한기총 내방


정홍원 국무총리가 8일(금) 오전 10시 20분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를 내방해 대표회장 홍재철 목사와 환담을 나눴다. 이 자리에는 국무총리실 관계자들과 한기총 임원이 함께 배석했다.
정홍원 국무총리는 “박근혜 정부의 초대 국무총리에 취임하게 되고, 이렇게 한기총을 방문하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며 “무엇보다 국민통합이라는 국가적 과제가 있는 시기에 한기총에서 국민 통합을 위해 많은 힘을 써 주시고 기도해 주시면 좋겠다”고 인사했다. 또한 “우리나라를 크게 발전시키고 도약시키기 위해서 많은 지혜가 필요하다”며 협조를 요청했다.
대표회장 홍재철 목사는 “박근혜 정부의 초대 국무총리라는 중추적인 자리에 취임하게 되신 것을 축하하고 환영한다”며 “대통령을 잘 보필하시고 대통령 5년 재임 기간 동안 끝까지 함께 일하시는 대한민국 최장수 국무총리가 될 수 있도록 기도하겠다”며 화답했다.
이후 비공개로 진행된 면담에서는 노숙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노숙자 없는 건강한 나라 만들기”에 대한 제안이 있었으며 정홍원 국무총리는 “대단히 좋은 제안이라 생각한다”며 “적극적으로 도울 방법을 검토해 보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또한 이 자리에서 ‘정부조직법 개정안’ 등의 국가적 현안을 논의하였으며 한기총은 ‘정부조직법 개정안’이 원안대로 조속히 처리되길 바라는 입장임을 밝혔고, ‘LA 이민 110주년 기념대회’에 대해서도 소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