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종합

글보기
제목한국에듀, 신학교육 위한 동반자 찾는다2013-07-19 21:55
작성자 Level 8
첨부파일한국에듀.jpg (27.2KB)

‘기독교인 맞춤형 교육기관’ 100% 인터넷 교육
 

한국에듀 회장 탁명진 목사

 


‘기독교인 맞춤형 교육기관’으로서 100% 인터넷으로 사회복지사·보육교사·건강가정사·신학학사·사회복지학사·보육학사 과정 교육을 제공해온 한국에듀원격평생교육원(회



장 탁명진 목사, 이하 한국에듀)이 사역의 동반자들을 모집하고 있다.


한국에듀는 대형교회 목회자들과 교단 대표들을 신학교를 함께 운영할 동반자로 위촉하려고 준비 중이다. 한국에듀가 이같이 나선 이유는 한국교회 성도들에게 제대로 된 신학교육의 장을 열어주기 위해서이다.


이를 위해 한국에듀 탁명진 회장은 지금까지 가지고 있던 100%의 개인 지분을 한국교회와 함께하는 마음으로 일반에게 분양하기로 했다. 탁 회장은 “이제 한국교회의 위기를 극복하고 진정 필요한 사명자를 길러내는 일을 해야 하는 일꾼들이 참여할 때”라고 밝혔다.


많은 이들이 난립해 있는 비인가 신학교를 찾는 이유는 좀 더 쉬운 방법으로 신학을 배우고 안수를 받으려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는 검증되지 않은 시스템으로 인해 많은 이들에게 적지 않은 상처와 피해를 주고 있다.


2012년도에 교육부로부터 정규대학 과정을 학점은행제로 허락받은 한국에듀는, 이러한 상황에서 대안을 자처하고 있다. 탁명진 회장은 “한국에듀원격평생교육원이야말로 신앙인들이 안전하게 공부할 수 있는 곳이며, 신학대학교 총장 출신의 림택권 원장님과 서울기독대학교 임종운 총장을 중심으로 100% 신앙인, 그리고 많은 목사들이 강의에 참여하고 있어서 안전하게 학업에 임할 수 있고 온라인을 통해 목사님들과 상담도 가능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한국에듀의 교육 형식은 1년 과정인 자격증 과정과, 2·4년 과정의 학사학위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한번 등록한 학습자는 최소 1년에서 4년까지 학습을 지속한다. 일반대학교에서는 1년에 3, 9월 두 번만 개강하지만, 한국에듀는 매 학기 3-4번의 모집을 통해 연중 수시로 입학과 공부가 가능한 전천후 교육기관이라 할 수 있다.


문의: (02)822-4242. 홈페이지:www.Koredu.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