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종합

글보기
제목기독교 정신으로 사회를 섬기는 융합형 인재를 양성할 것2014-03-06 09:04
작성자 Level 8

루터대학교 엄현섭 총장 취임

지난해 10월 29일 루터대학교 5대 총장으로 선출된 엄현섭 루터대 총장이 지난 3월 3일 11시 본 대학 채플관에서 총장 취임식을 갖는다.

엄현섭 신임 총장은 “루터대학교는 종교개혁 정신에 입각한 기독교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한 학교”라며 기독교 정신으로 사회를 섬기는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힘쓰겠다”다짐했다.

엄 신임 총장은 지난 8년 동안 기독교한국루터회 총회장을 지내며 교단의 대내외적인 발전을 통해 기독교한국루터회 제2의 도약에 기여를 하고 8년 만에 루터대학교 총장으로 복귀했다. 엄 신임 총장은 “하나님이 세워주신 이곳에 루터라는 이름으로 올곧게 지내온 루터의 정신을 끝까지 지켜내면서 2016년은 루터대학교 설립 50주년을 향해 대학의 안정과 번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특히 엄 신임 총회장은 취임 이전 인수인계 과정을 통해 루터대학교의 특성화에 박차를 가하며, ‘일등 보다는 일류를 지향하는 교육’으로 대학의 차별성을 분명히 하기 위한 전략과 정책을 세우고 있다.

취임식에는 학교법인 루터교학원 김철환 이사장의 임명장 수여에 이어 김해철 총장의 이임사, 엄현섭 총장의 취임사와 교기 전달식이 있었다. 축사에는 서중석 명예교수(전 연세대 부총장)가 엄 총장의 취임을 축하하였다.

엄 신임 총장은 연세대학교 신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구약신학을 전공했으며, 미국 Concordia Seminary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엄 신임 총장은 지난 1984년부터 2005년까지 루터대학교 교수로 재직하면서 교학처장, 기획연구처장, 학생처장, 대학원장 등을 역임했다. 이후 기독교한국루터회 총회장, CBS 이사, 대한성서공회 이사, NCCK 부회장 등을 거쳤다. 저서로 『민수기 주석』, 『한 눈에 보이는 구약성경의 길잡이』, 『희망을 샘솟게 하는 찬양의 책』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