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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신천지 ‘배도,멸망,구원’ 교리 비판(2)2011-12-29 11:05
작성자 Level 8

<;이단교리분석·반증7>;   정운기 목사
·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통합) 이단사이비대책위원장
· 대전양무리교회 담임

  지난 호에서 ‘배도?멸망?구원’의 교리는 교주를 구원자로 만드는 교리로 인간을 신격화하는 참람한 교리임을 밝혔다. 이번 호에서는 ‘배도?멸망?구원’의 교리 중 ‘아담’에 대한 비성경적인 주장을 밝히고자 한다. ‘천지창조’ 책에 보면 아담 시대 이전에도 사람들이 존재했으며 그 사람들 중에서 하나님이 아담을 목자로 택하였는데 아담과 그의 아내인 하와가 배도자가 되어 아담 세계가 멸망받고 노아 세계가 열렸다고 주장을 한다. ‘천지창조’ 책에서 아담이 첫 사람이 아니라는 주장을 이렇게 기록하고 있다. “사람을 언제 만드셨는지는 성경에 기록되어 있지 않으므로 알 수 없으나, 아담이 최초의 사람이 아닌 것은 확실하다”(이만희,<;천지창조>;도서출판 신천지, p76) "이런 시각에서 볼 때 아담은 영이 산 사람으로, 하나님께서 인정하신 최초의 ‘사람’이다. 아담 전에도 많은 육체가 있었으나 그들은 하나님을 아는 영도, 하나님의 말씀도 없었으므로 짐승과 다를 게 없었다. 하나님께서 보시기에는 하나님과 또 하나님의 말씀을 아는 자만이 사람이고, 모르는 사람은 짐승이다.“(위의 책, p80)라고 기록되어 있다. 그렇다면 신천지에서 아담을 첫 사람이 아니라고 하는 근거를 어디에 두고 있는가? 첫째 근거를 가인이 아벨을 죽인 후에 자신을 죽일려는 사람이 있어 두려워했으며 가인과 결혼한 여자가 있었다는 것과 둘째 근거로 창세기2:24에서 하나님께서 아담에게 부모를 떠나 아내와 한 몸을 이루라고 했기 때문인 것으로 주장한다.
  이제 그들의 주장에 대해 반증을 해보자. 첫째로, 아담이 첫 사람이 아니라고 하는 주장은 성경 말씀을 정면으로 부정하는 것이다. 성경 고린도전서 15:45을 보면 “기록된바 첫 사람 아담은 산 영이 되었다 함과 같이 마지막 아담은 살려 주는 영이 되었나니”라고 기록되어 아담을 ‘첫 사람’이라고 말씀하고 있으며, 성경 누가복음3:38에는 “그 이상은 에노스요 그 이상은 셋이요 그 이상은 아담이요 그 이상은 하나님이시니라”고 말씀하고 있다. 성경이 아담을 ‘첫 사람’이라고 말하고 있고, 성경 족보에 아담의 이전은 하나님이라고 하고 있으니 성경을 부정하는 말을 해서는 안 된다. 그리고 첫째 근거로 제시한 내용은 가인이 아벨을 죽인 후에 자신을 죽일려는 사람이 있어 두려워 했다고 했으니 가인이 쫓겨날 당시의 세상에 아담과 하와와 가인 세 사람 밖에 없었는데 누가 가인을 죽일려고 했겠는가? 또한 가인과 결혼한 여자는 누구인가? 라고 하면서 그 사람들은 아담 이전에 존재했던 사람들의 후손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여기에 대해서 반증하자면 성경의 족보의 특징은 구속사의 흐름을 중심하여 필요한 인물만을 발췌해서 기록을 하는 ‘선택 기록설’을 취하고 있기 때문에 아담의 자손을 전부 기록하고 있지 않다는 것이다. 그렇지 않고 태어난 인물을 다 기록했다면 성경책은 족보책이 될 것이다. 셋을 낳은 때가 아담이 130세였을 때이니(창5:3) 가인이 아벨을 죽인 사건이 있기 전 처음부터 성인으로 지음받은 아담은 많은 자녀를 낳았을 것이며 가인이 두려워했던 사람은 바로 그 사람들이었을 것이다. 만약에 아담 이전의 사람들을 가인이 두려워했다면 도덕도 없는 짐승 같은 사람들이 왜 도덕적인 주장을 하며 가인을 죽이려고 하겠는가? 어떤 사람이 다른 사람을 죽였다면 관계없는 사람을 두려할 것이 아니라 죽인 사람과 관계있는 사람을 두려워하는 것이다. 그러니 가인을 죽일려고 했던 사람은 아벨과 가까운 친족이라고 여겨지며 아울러 가인과 놋 땅에서 결혼한 여자는 아담의 또 다른 자녀로 보아야 한다.
  두 번째 근거로 제시한 창세기2:24을 통해서 아담에게 부모가 있었으니 아담 이전에 사람이 존재했다고 하는 주장에 대한 반증은 원어를 비교해보면 쉽게 밝힐 수 있다. 창세기2:24의 “남자가 부모를 떠나...”에서의 ‘남자’는 히브리어 원어로 ‘개인으로서의 남자’또는 ‘사람’이나 ‘남편’의 의미를 가진 ‘이쉬’인데 반해 첫 번째 인간으로서의 ‘아담’이나 ‘인류’ ‘인간’의 의미를 가진 ‘아담’과는 분명히 다르다. 그렇기 때문에 창세기2:24의 ‘남자’는 첫 사람인 ‘아담’을 의미하지 않고 아담 이후에 태어날 남자를 말하며 창2:24에서 하나님께서는 남자가 부모를 떠나 아내와 함께 독립된 가정을 이루는 결혼제도에 대한 원리를 말씀하신 것이다. 아담이 첫 사람이 아니라고 하는 주장이나 아담에게 부모가 있었다는 신천지의 성경해석은 비성경적인 잘못된 해석이며 아담이 많은 사람들 중에 택한 목자라고 주장하는 신천지의 핵심교리인 ‘배도?멸망?구원’ 교리도 거짓 교리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