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교단 가입자 연수교육 11월 16일(월), 11월 23일(월)

제64차 총회 제3회 실행위원회가 지난 12일(월) 오후 1시 총회회관에서 열려 추수의 계절을 맞아 교단 안팎의 각종 주요 현안들을 논의하고 회무를 처리했다. 이날 회무처리에 앞서 드린 예배는 교단 총무 김병묵 목사의 사회로 시작되어 대전지방회장 정운기 목사의 기도, 증경총회장 박영찬 목사의 설교 순으로 이어졌다. 박 목사는 빌 2:5 말씀을 본문으로 '예수님의 마음을 품으라'라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목회자로서 교회의 부흥은 누구나 다 갈망하고 있지만 그 판단 기준은 성도의 많고 적음, 교회의 크고 작음이 기준이 아니라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을 품는 것이라고 말하고 바른 신앙의 자세를 강조했다.
![임원진[0].jpg](https://mokyangnews.com/wp-content/uploads/mangboard/PDS/basic/synthesis/%EC%9E%84%EC%9B%90%EC%A7%84%5B0%5D.jpg)
이어 총회장 진등용 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모두 마친 후 곧바로 의장 진등용 목사 주재로 회의에 들어갔다. 증경총회장 최광덕 목사의 개회기도 후 회순에 의해 총무보고사항으로 전국신학생 개강연합수련회, 여교역자국 수련회 등이 보고되었으며 종말롱추종 교역자가 제명되었음과 목사고시 대상자 서류심사, 2학기 총회신학원 개강예배, 목사고시대상자 오리엔테이션, 담임목사 변경 등이 있었음을 보고했다. 이어 회계보고사항으로 수입, 지출내용이 보고되었으며 결의 및 안건토의 사항으로 교회가입 청원, 교역자 가입 청원, 교역자 복귀 청원, 전도사 임명 청원, 교회 전출입 청원, 교회주소변경 보고, 교회명칭변경 보고, 교역자 휴직 청원, 선교사 가입 청원, 지방회 실행위원 변경 인준, 국장변경 인준 건 등이 결의되었다. 기타사항으로 타교단 가입자 연수교육 및 일정이 안내되었으며 오는 11월 16일(월), 11월 23일(월) 실시하기로 했다. 전국사모연합회 단합대회를 10월 19일-21일 2박3일간 은혜와진리교회 안양성전과 은혜와진리교회 수양관에서 실시하기로 했으며 기독교교단협의회(대표회장 임종달 목사) 주관으로 열리는 통일교육일정이 11월 11일-13일까지 통일교육원 교육관, 판문점 견학이 실시됨을 알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