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태로운 부부들, 떠나라~
이국의 정취와 풍미가 있는 로맨틱한 해외여행과 부부행복을 동시에!!
권태로운 부부관계를 회복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로맨틱한 여행;;이라고 한다. 부부관계가 소원해지고 위기를 느낄 때 부부여행을 계획하지만 계획 없이 떠난 여행은 도리어 관계를 악화시키기도 한다. 이는 서로에 대한 이해가 모자라고 대화기술이 부족하기 때문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올 여름휴가 기간에 부부관계 회복을 위해 세미나를 겸한 부부회복여행을 떠나보면 어떨까. 사단법인 지구촌가정훈련원에서는 매년 8월에 세계적인 휴양지에서 빼어난 자연경관을 즐기고 가정문제 전문가의 세미나와 워크숍을 겸하는 해외부부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해외부부세미나는 이국에서 벌어지는 허니문 페스티벌, 앙코르 부부축제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차별화된 축제의 시간들을 제공해 준다. 마음껏 웃는 웃음을 통해 스트레스는 물론 삶의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다. 또 프로그램 속에 관계개선을 위한 다양한 접촉의 기회가 제공된다.
매년 이 프로그램을 개최해 온 이희범 목사는 "가정회복의 가장 큰 장애요인은 무지 때문이다. 조금만 알고 나면 서로를 이해하고 용납하는데 충분히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그룹모임을 통해서 대화법을 배우고 갈등해결법을 익히고 나면 더 깊은 부부관계로 나아갈 수 있다. 그런 면에서 해외부부세미나는 장점이 있다" 라고 말한다.
금번 과정은 ‘행복한 가정 만들기’란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행복한 부부의 원리, 자녀교육, 부부커뮤니케이션, 부부의 성, 현실요법 등의 주제강의가 이어지고 레크리에이션과 춤치유(Dance Therapy)를 통하여 위축된 자아상을 일깨우고 관계회복을 위한 힘을 가지게 된다.
또한 세미나와 함께 60km에 이르는 푸켓의 눈부신 해변과 소계림이라 불릴 정도로 절경을 뽐내는 높은 산과 절벽, 그리고 정글과 호수 등 다양한 지형을 통한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통한 현지 관광은 참가하는 부부들의 마음을 훨씬 더 따뜻하고 여유롭게 할 것이다.
문의는 서울 전화 02-494-0691이며 자녀들 동반이 가능하다. (홈페이지 www.jigawo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