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칼럼

제목푸른초장 맑은시내-조용목 목사2016-01-21 11:24
작성자 Level 8

'주님 안에서의 기쁨'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내가 다시 말하노니 기뻐하라"(빌 4:4)

하나님께서는 기쁨을 갖게 하는 자원을 풍부하게 주셨습니다. 그 자원을 활용하고 적용하여 기쁨을 누리는 것은 우리가 해야 할 일입니다. 육신이 건강하고 생활이 넉넉해도 기쁨이 없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그 반대의 상황이지만 기쁨이 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기뻐하며 사는 것이 현명하고 행복하게 사는 것이며, 기쁨의 이유를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이 참으로 부유한 사람입니다. 주님 안에서 갖게 되는 신령한 기쁨의 종류를 살펴보겠습니다.
첫째, 주님 안에서 기도하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하나님께 우리의 형편과 사정을 아뢰면 하나님께서 들어주십니다. 자신의 형편과 사정을 말하면 들어주는 대상이 있다는 것은 참으로 행복한 일입니다. 성도들은 주님 안에서 기도하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습니다.
둘째, 성도들이 모여 예배하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혼자 예배하거나 가정이나 구역에 모여 예배하는 것도 즐거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교회당에 모여 예배하는 큰 즐거움이 있습니다. 각처에서 생업에 힘쓰고 여러 활동을 하던 성도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한 자리에 모여 예배드리는 그 기쁨을 세상은 알지 못합니다.
셋째, 주님의 일에 헌신하면서 갖게 되는 기쁨이 있습니다. 시간과 재능과 몸과 물질을 드려 주님의 일을 위해 헌신하는 기쁨은 경험하지 아니한 사람은 알지 못합니다.
넷째, 신령한 은혜와 진리를 깨닫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성경은 영원하신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에 대한 말씀입니다. 만물의 존재 원인과 이유가 기록되었고 사람이 죄 사함 받고 영생을 얻으며 천국에 들어가는 길이 계시된 말씀입니다. 영원한 가치와 의미가 있는 삶을 살아가는 방법을 교훈하며 세상 종말과 그 후에 다가올 일에 대하여 예언한 말씀입니다. 그 외에도 신령한 지식과 지혜의 보고가 성경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진리를 듣고 깨닫는 기쁨은 말할 수 없이 큰 것입니다.
다섯째, 복음을 전하는 기쁨, 사람을 구원의 길로 인도하는 기쁨이 있습니다. 구원 얻지 못한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해 주는 것보다 더 선하고 훌륭한 일은 없습니다. 그리하여 그 사람이 예수님을 믿고 구원을 얻게 된다면 우리가 일생 동안 다른 사람을 위해 행한 모든 일 가운데 가장 뛰어난 일이 될 것입니다.
여섯째, 핍박 중에 갖게 되는 기쁨이 있습니다. 스데반 집사는 유대종교 지도자들 앞에서 담대하게 복음을 전하다가 억울하게 정죄를 받고 사형을 당하게 되었습니다. 그 순간 공회 중에 앉은 사람들이 다 스데반을 주목하여 보니 그 얼굴이 천사의 얼굴과 같았습니다. 하나님께서 스데반의 영안을 열어 주셔서 충만한 기쁨을 가질 수 있게 하셨습니다.
일곱째, 환난과 결핍 중에도 갖게 되는 기쁨이 있습니다. 하박국 선지자는 "비록 무화과나무가 무성치 못하며 포도나무에 열매가 없으며 감람나무에 소출이 없으며 밭에 식물이 없으며 우리에 양이 없으며 외양간에 소가 없을지라도 나는 여호와를 인하여 즐거워하며 나의 구원의 하나님을 인하여 기뻐하리로다."(합 3:17∼19)라고 결핍 중에서의 기쁨을 말했습니다. 사도 바울은 말하기를 "다만 이뿐 아니라 우리가 환난 중에도 즐거워하나니 이는 환난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로다."(롬 5:2∼4) 하였습니다.
여덟째, 성령 충만하여 갖게 되는 기쁨이 있습니다. 부활하신 예수께서 승천하신 후 제자들이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예루살렘에 모여 성령강림을 기다리며 기도에 전념하였습니다. 오순절 날이 되자 그들이 모인 곳에 성령께서 임하시고 모두 성령으로 충만함을 받았습니다. 그들은 담대하게 복음을 전하게 되었고, 권능이 따르게 되었습니다. 또 한 가지 뚜렷한 현상은 모두 기쁨이 충만하게 된 것입니다.
주님 안에 있는 기쁨의 자원은 무궁무진합니다. 여러분은 이러한 자원에 믿음의 시추를 행하십시오. 깊이 구멍을 뚫어서 거기에서 솟아나는 원유를 끌어내십시오. 이를 꺼내어 사용하십시오. 위에 열거한 모든 종류의 기쁨이 여러분의 삶에 항상 충만하기를 바랍니다.

 

은혜와진리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