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칼럼

제목푸른초장 맑은시내-조용목 목사2017-01-20 14:14
작성자 Level 8

‘하나님이 주신 은혜로운 명령들’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순종하면 이 모든 복이 네게 임하며 네게 미치리니"(신 28:1,2) 

하나님의 명령에는 대체로 약속이 부가되어 있습니다. 그 약속은 인생들이 원하고 필요한 것을 충족케 하는 것들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의 명령이 무엇인지 알고 이를 실천하는 것을 큰 즐거움으로 삼아야 합니다. 우리 마음에 새기고 생각하며 실천해야 할 하나님의 명령 세 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첫째는, “믿어라”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행복을 위하여 우리가 믿어야 할 대상과 약속을 주셨습니다. 그리고 이를 믿는 자들에게 신기하고 놀라운 결과를 주십니다. 믿는 자에게 주시는 가장 보배롭고 큰 복은 구원을 얻는 것입니다. 누구든지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면 영생과 구원을 얻게 됩니다. 그뿐 아니라 하나님은 우리가 믿으면 얻고 경험할 수 있는 수많은 약속들을 주셨습니다. 이러한 약속은 믿으라고 주신 말씀입니다. 주님의 대속의 은혜와 언약에 의거하여 긍정적이고 소망적이며 낙관적인 믿음을 가지면 그 믿음대로 될 것입니다.
둘째는, “구하라”입니다.
우리 인생이 하나님께 무엇을 달라고 요구할 수 있다는 것은 감사하고 기쁜 일입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무엇이든지 구할 수 있는 근거와 이유는 세 가지입니다. 첫째,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둘째, 하나님께서 언약하신 말씀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성경에는 수많은 약속이 있습니다. 영혼이 잘 됨 같이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게 되는 것에 관련된 약속, 성령의 은사를 얻게 되는 약속, 성령의 열매를 맺게 되는 약속이 있습니다. 셋째,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하면 주신다고 하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 아무리 자주 구하고 많은 것을 구하여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다만 탐심으로 구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응답하지 않으십니다. 간구하는 것은 성도의 의무이며 특권이고 응답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스스로 취하신 의무입니다. 하나님은 선하시고 신실하십니다. 하나님은 전능하십니다. 그러므로 구하는 자에게 최선의 응답을 하십니다.
셋째는, “말하라”입니다.
열두 명의 정탐꾼들은 40일 동안 가나안 땅을 샅샅이 정탐하고 돌아와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보고했습니다. 그 중 절대 다수인 열 명이 매우 부정적인 보고를 했습니다. 그 말을 듣고 온 회중이 소리를 높여 부르짖으며 통곡하고 지도자 모세와 아론을 원망하였습니다. 그러나 여호수아와 갈렙은 “이는 과연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이니라 오직 여호와를 거역하지 말라 또 그 땅 백성을 두려워하지 말라 그들은 우리 밥이라, 여호와는 우리와 함께 하시느니라 그들을 두려워 말라.”고 외쳤습니다. 열 정탐꾼과 백성들의 부정적이고 원망하는 말을 하나님께서 들으시고 그대로 그들에게 행하셨습니다. 또한 여호수아와 갈렙이 한 말을 들으시고 그대로 그들에게 행하셨습니다. 하나님의 품성과 하나님의 언약에 근거해서 말하십시오. 하나님의 귀에 들리게 하십시오. 하나님께서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주시고 돌보아 주실 것입니다.
하나님의 품성과 언약에 의거해서 믿음을 가지면 주께서 “네 믿음대로 되라”고 선포해 주십니다. 하나님의 품성과 그 언약하신 말씀에 의거해서 구하면 “그리하면 주시리라” 하신 말씀이 응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품성과 그 언약하신 말씀에 의지하여 말하면 하나님께서 들으시고 그 들으신 대로 여러분에게 이루어주실 것입니다. “하나님 말씀을 믿고 순종하면 이 모든 복이 네게 임하며 네게 미치리라” 하신 말씀이 여러분의 체험이 되고 간증이 되기를 바랍니다.

 

은혜와진리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