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칼럼

제목푸른초장 맑은시내-조용목 목사2014-04-25 09:46
작성자 Level 8

'하나님을 앙망하라'

"땅끝의 모든 백성아 나를 앙망하라 그리하면 구원을 얻으리라,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 "(사 45:22, 40:31)

 하나님을 앙망한다는 것은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는 태도를 말합니다.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사람은 하나님을 앙망할 방도가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에게 하나님을 앙망하라고 하신 것은 그들에게 율법과 예언을 주셔서 하나님을 계시하셨기 때문입니다. 오늘날 시대에는 누구든지 하나님을 앙망할 수 있는 길이 열려져 있습니다. 성경에 예언된 대로 예수 그리스도께서 세상에 오셔서 율법의 요구를 다 이루셨으며 하나님을 밝히 계시하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앙망하면 어떠한 일이 일어나게 됩니까?
 하나님을 앙망하면 구원을 얻습니다.
 구원에 포함된 내용은 그 가치를 무엇으로도 비교할 수 없습니다. 구원의 내용에는 우리 죄가 모두 제거되는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을 앙망하면, 달리 말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믿기만 하면 죄가 제거되고 영생을 얻게 됩니다. 사람의 행위로는 죄를 없이 하는 방도가 없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이처럼 놀라운 은혜를 베풀어 주셨습니다. 구원의 내용에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원의 내용에는 천국에서 사는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을 앙망하는 사람,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사람은 지옥을 두려워 할 것 전혀 없습니다. 아름답고 영화로운 천국에 있을 곳이 예비 되었기 때문입니다. 구원의 내용에는 몸의 부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람이 죽으면 영혼과 육신이 분리됩니다. 그러나 영혼은 실체가 없는 것이 아니라 서로를 알아볼 수 있는 상태로 존재하는 것이 분명합니다. 예수님 재림 전에 죽은 성도들의 몸은 어떤 상태로 있던 상관없이 예수님이 재림하실 때 부활되어 그 영혼과 결합될 것입니다. 그리고 아직 세상에 살고 있는 성도들은 뒤이어 그 몸이 부활체와 같이 변화될 것입니다. 그리고 주님과 영원히 함께 있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을 앙망하면 새 힘을 얻습니다.
 세상을 살아가노라면 우리 마음에 마치 중력처럼 부정적이고 비관적인 힘이 작용하는 것을 느낍니다. 그리하여 근심, 두려움, 우울함에 붙잡히게 됩니다. 이러한 작용을 떨쳐버리는 것이 그리 용이하지 않습니다. 힘은 힘으로써 극복해야 합니다. 독수리가 중력의 작용을 극복하고 공중으로 날아오를 수 있는 것은 날개가 있기 때문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의지하면 새 힘을 얻게 되는데 이는 독수리의 날개와 같은 것입니다. 그 두 날개 중 하나는, 하나님께서 함께 하신다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하나님께서 도와주신다는 것입니다. 일이 많고 마음이 급하면 곤비하게 됩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의지하면 곤비하게 되지 않습니다. 만사를 주님의 섭리와 뜻에 맡기면 마치 상승기류를 탄 독수리 같이 유유히 창공을 오르락내리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람은 할 일이 없으면 오히려 더 피곤하게 되고 따분하여 권태에 빠집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의지하면 주님과 신령한 교제를 나누게 되고 특별한 기쁨을 맛볼 수 있게 됩니다. 만일 당면한 일들로 인해 심령이 곤비하고 피곤하다면 원인은 다른데 있지 않습니다. 시선을 주님으로부터 나 자신에게로 돌렸기 때문입니다. 환경을 바라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앙망하십시오.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의지하면 구원을 얻습니다. 시선을 주 하나님께 고정시키십시오. 하나님께서 나와 함께 계시고 나를 도와주신다는 생각으로 가득 차도록 주님을 앙망하시기 바랍니다. 그리하면 담대하고 삶에 기쁨과 활력이 넘치게 될 것입니다. 
      

은혜아진리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