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칼럼

제목목양1037호 사설2016-01-21 11:25
작성자 Level 8

“'할랄식품단지’ 조성을 즉각 중지해야한다”

전북 익산지역에 전 세계 20억 여 이슬람교 신자들을 대상으로 외화를 벌어들이겠다는 취지에서 이슬람 신자들이 먹는 특수 식품인 이른바 ‘할랄식품’ 생산단지가 대대적으로 조성되고 있으나 이것은 한국에 이슬람 종교의 급속한 확산 기지가 될 것으로 확실시 되고 있어 기독교계가 크게 우려하고 있다. 이것은 비단 기독교계뿐만 아니라 전 국민이 심히 우려해야할 사태임을 직시해야 한다.
결론부터 말한다면 정부는 통상증진 정책의 일환으로 시작한 이 같은 시책을 즉시 중지해야한다. 왜냐하면 전 세계적으로 이슬람 종교로 인한 테러와 각종 폭력과 사회불안이 날로 확산되고 있으며, 지구촌을 공포로 몰아넣고 있는 급진 이슬람테러 집단인 IS(이슬람국가)의 무차별 테러 행위가 새해에도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지역으로 까지 파고들어 이슬람 종교의 테러 행위에 한국도 시간문제로 직면하고 있기 때문이다.
전북 익산시에 조성하고 있는 ‘이슬람 할랄식품 단지’ 중지를 촉구하는 익산지역 기독협회의호소문을 보면 대략 아래와 같으며 이는 전 세계 한인 기독인 사회에 단지 조성 중지를 촉구하는 서명운동으로 확산되고 있기도 하다.
“익산시 왕궁면에 '이슬람 할랄식품' 공장을 약 50만 평을 짓는다. 그러나 단순히 공장만 짓는 것이 아니다. 공장을 짓는 동시에 무슬림 사원과 무슬림병원, 무슬림학교, 무슬림 아파트 등, 이슬람 사람들을 위해 엄청난 대규모의 단지를 짓고, 익산에 있다고 하여 익산 사람들을 채용하는 것이 아니라, 공장을 지은 후, 해외 이슬람 사람들을 고용한다고 한다. 그들의 목적은 대한민국이 이슬람화 되는 것이 목적이다. 앞으로  이 단지가 익산에 만들어지면, 대한민국이 이슬람화 되는 것은 시간문제다. 만약 대한민국에 대규모로 이슬람 사람들이 들어오면 엄청난 피해를 입게 될 사람들은 대한민국 여성들이다. 이슬람교리에 아내는 4명까지 둘 수 있으며, 이슬람 사람들이 본국에 본처를 놔두고 한국에서 총각 행세를 해도 막을 길이 없다고 한다. 또한  아내가 잘못을 하면 구타도 가능하고, 이혼하자고 하면 막을 길이 없다고 한다. 할랄식품 공장 추진이 무산 되도록 서명하고, 기도해야한다. 내 지역, 네 지역 따질 때가 아니다. 대한민국이 이슬람화되면 우리 한국도 최근 IS 피해를 입었던 프랑스 파리처럼 테러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보도에 따르면 정부의 할랄식품단지 조성계획에 따라 이미 할랄식품 기술자 등 이슬람 신자들이 수백명이 입국 완료했다고 한다. 가장 무서운 것은 이슬람 종교의 폭력성이다. 요즘 새해 벽두부터 극단 이슬람 무장세력 IS의 테러 공격으로 지구촌 곳곳이 피로 물들고 있다. 지난해 11.13. 파리 테러 이후 수세에 몰린 IS가 위축된 세력을 숨기기 위해 광적으로 도발을 한다는 분석들이다. 따라서 테러 공세는 당분간 더 늘어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새해 인사가 채 끝나기도 전, IS의 도발은 이라크에서 시작됐다.
1. 12. 이라크 바그다드의 한 평화로운 쇼핑몰에 폭탄을 실은 차량을 폭발시고 총을 무차별 난사했다. 쇼핑객 18명이 그 자리에서 사망했고, 50여 명이 다쳤다. 비슷한 시각 터키의 관광지 술탄 아흐메트 광장에서도 자살폭탄 테러가 발생했다. 독일인 여행객 10명이 죽었고, 한국인 1명을 포함해 10명 넘게 부상을 당했다. 바로 다음 날에는 주 아프가니스탄 파키스탄 영사관 앞에서도 3 명이 자폭테러를 일으켜 경찰관 7명이 사망했다. 하루 뒤 1.14.엔 인도네시아의 도심 한복판에서 연쇄폭발과 총기 난사로 24 명의 사상자가 나왔고, 이스탄불 테러 이틀 만에 터키 디야르바키르에서 또다시 경찰 청사와 주택을 파괴하는 폭탄 테러로 40여 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최근 상황은 아시아지역이 저들의 테러 대상지역으로 확산되고 있다는 증거이며 우리나라도 결코 예외가 아니라는 관측이 지배적이다. 지금 국회는 테러방지법조차 제정하지 못하고 있어 테러 수사와 예방에 가장 취약한 나라가 한국이라 한다. 바로 이러한 시기에 우리 정부는 오히려 이슬람 세력 확장 기지를 만들고 있는 셈이니 국민들이 불안해하지 않을 수 없다.
전 세계 이슬람 신자들을 상대로 식품을 수출하겠다는 취지로 지난 해 박근혜 대통령 중동 방문 이후 급속히 추진되고 있는 이른바 할랄식품생산 단지 조성에는 어떤 부작용이 따를 것인가 정도는 대통령을 보좌하는 종교 자문관들이 면밀히 조사 검토하여 정책을 진언했어야 할 것이다.
만약 이러다 국내에서 돌발 이슬람 테러라도 일어나 다수 국민들이 살상 당할 경우 모든 책임은 청와대의 졸책으로 국내에 이슬람 세력이 확산되고 있음이 중요 원인이라고 국민 지탄이 쏟아질 것이다. 정부는 즉시 할랄식품 단지 조성계획부터 중지하고 프랑스를 비롯한 구미 각국의 예에서 보듯, 국민이 납득할 이슬람 대책을 제시하여 국민을 안심시켜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