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칼럼

제목이규아 목사 설교-안산시흥지방회장2012-06-25 10:24
작성자 Level 8

생명수를 먹으면 (계 22:1~5)


“또 그가 수정 같이 맑은 생명수의 강을 내게 보이니 하나님과 및 어린 양의 보좌로부터 나와서 (2)길 가운데로 흐르더라 강 좌우에 생명나무가 있어 열두 가지 열매를 맺되 달마다 그 열매를 맺고 그 나무 잎사귀들은 만국을 치료하기 위하여 있더라 (3)다시 저주가 없으며 하나님과 그 어린 양의 보좌가 그 가운데에 있으리니 그의 종들이 그를 섬기며 (4)그의 얼굴을 볼 터이요 그의 이름도 그들의 이마에 있으리라 (5)다시 밤이 없겠고 등불과 햇빛이 쓸 데 없으니 이는 주 하나님이 그들에게 비치심이라 그들이 세세토록 왕 노릇 하리로다”
0께서 주시는 생명의 말씀에는 누룩이 조금도 들어있지 않은 무교병의 말씀을 영의 양식으로 내려 주십니다. 이 양식 먹고 예수님을 영접하고 구원을 얻고 0의 거룩한 백성이 되었다 할지라도 유교병의 말씀을 먹으면 영적 소경이 되어 거짓것을 진리로 믿고 쫓아 가다가 사망에 이르게 됩니다. 예수 믿은 첫날부터 주님 앞에 가는날까지 우리가 먹어야할 양식은 영이요 생명인 생수의 말씀입니다. 이것을 먹으면 마음에 할례가 이루어져서 내 의대로 살지 않고 0의를 따라 순종하는 자가 되어 생명나무의 과실을 풍성히 맺어 부활의 생명을 얻습니다.
생명수를 먹으면이란 말씀을 살펴보겠습니다.
1. 생명수는 길 가운데로 흐른다.
생명수는 0과 어린양의 보좌에서 흘러나와 길 가운데로 흘러갑니다.
(요 14:6)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예수님은 천국가는 길이 되시고 진리 되시고 생명이 되셔서 예수님을 통하지 않고는 구원의 길이 없습니다. 교회의 머리되신 예수님께서 주시는 생명의 말씀은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않고 길 가운데로 흐르게 됩니다.
(히 10:19-20) “그러므로 형제들아 우리가 예수의 피를 힘입어 성소에 들어갈 담력을 얻었나니 (20) 그 길은 우리를 위하여 휘장 가운데로 열어 놓으신 새로운 살 길이요 휘장은 곧 그의 육체니라”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서 피흘려 죽으시므로 휘장가운데로 새로운 살길을 열어 놓으셔서 우리들은 예수의 피를 믿음으로 성소에 들어갈 담력을 얻고 새로운 살길을 통해 0앞에 들어갈 수 있도록 길을 열어 놓으셨습니다. 이 길에는 생명수가 흘러갑니다. 0의 말씀은 길 가운데로 흐르기 때문에 꼬불꼬불한 뱀은 0께서 주시는 생명의 말씀을 해석할 수 없고 더하거나 빼서 유교병을 먹여 0의 백성을 타락하게 합니다.
(계 22:18-19) “내가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모든 사람에게 증언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두루마리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것이요 (19)만일 누구든지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두루마리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여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
누구든지 0의 말씀을 더하거나 빼면 0께서 재앙을 더하시고 거룩한 성에 들어가지 못하게 하리라 하와를 타락하게 할 때도 사단은 0말씀을 더하고 빼서 아담과 하와를 타락하게 했습니다. 이와같이 마귀의 영의 인도를 좇아 행하다가 사망에 이르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교회의 머리되신 예수JX의 생명수를 마시고 인도함을 받으면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않고 생명으로 인도하는 좁은 문으로 들어가 영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마 7:13-14)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크고 그 길이 넓어 그리로 들어가는 자가 많고 (14)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길이 협착하여 찾는 자가 적음이라”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넓어서 많은 사람들이 그리로 들어간다고 말씀합니다. 이 땅에서 고난을 당해도 좁은 길 생명의 길로 들어가야 합니다. 모든 사람은 이 땅의 삶이 끝나면 0앞에 서야 합니다. 그때 0은 우리의 열매를 보시고 심판을 하십니다.
(마 7:20) “이러므로 그들의 열매로 그들을 알리라”
열매를 보면 그 나무를 안다고 말씀하십니다. 생명수 먹고 성령의 열매를 반드시 맺어서 0께 속한자임을 분명히 해야 합니다. 영을 따라 산자는 성령의 열매를 맺고 육체를 따라 산자는 사망의 열매를 맺습니다. 0은 열매를 보시고 그 행위대로 심판하십니다. 성령의 열매 맺기 위해서 영이요 생명의 말씀을 양식으로 먹고 믿음이 자라서 JX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데 까지 성장하면 성령의 열매를 맺어 다른 사람에게도 나누어주어 그로 영생을 얻게 해야 합니다.
2. 마음에 할례가 이루어진다.
(골 2:11) “또 그 안에서 너희가 손으로 하지 아니한 할례를 받았으니 곧 육의 몸을 벗는 것이요 그리스도의 할례니라”
구약의 할례는 신약에 세례로 바뀌었고 이는 육적 몸을 벗는것 이며 지체를 죽이고 영을 좇아 사는 것을 말합니다.
(롬8:13-14) “너희가 육신대로 살면 반드시 죽을 것이로되 영으로써 몸의 행실을 죽이면 살리니 (14)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사람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
육신대로 살면 반드시 죽을 것이로되 영으로서 몸의 행실을 죽이면 살리니 영으로 인도함 받는 사람이 0의 아들이라 성령의 인도받는 자가 0의 유업을 얻을 상속자입니다.
0의 생수의 말씀을 먹으면 내 의는 빠지고 JX의 마음을 품게 되어 마음에 할례가 이루어집니다. 우리 마음이 내 생각대로 되는 것이 아니라 영이요 생명의 말씀이 들어오면 주님의 생각으로 바꾸어집니다.
(롬 2:28-29) “무릇 표면적 유대인이 유대인이 아니요 표면적 육신의 할례가 할례가 아니니라 (29) 오직 이면적 유대인이 유대인이며 할례는 마음에 할지니 영에 있고 율법 조문에 있지 아니한 것이라 그 칭찬이 사람에게서가 아니요 다만 하나님에게서니라”
육신의 할례가 할례가 아니며 영으로 마음의 할례를 하라고 말씀합니다. 우리 모두 마음에 할례를 받아야하는데 생명수의 말씀이 우리 마음에 들어와 불순물이 씻겨 져야 마음의 할례가 이루어집니다.
(벧전 2:2) “갓난 아기들 같이 순전하고 신령한 젖을 사모하라 이는 그로 말미암아 너희로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게 하려 함이라”
순전하고 신령한 젖을 먹으면 아기처럼 순수하고 깨끗한 마음으로 변하여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나게 됩니다. 생명수 먹고 마음의 할례를 이루어 구원에 이르는 지혜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3. 생명나무의 사명을 감당한다.
0의 백성은 한번 열매를 맺었다고 만족해서는 안 되고 계속 새로운 열매를 맺음으로 0께 영광을 돌려야합니다. 나무가 한번 열매 맺었다고 계속 있는 것이 아니라 다시 새로운 열매를 맺지 못하면 이미 맺은 열매는 떨어져 버리고 결국 열매 없는 자가 되어 0의 진노의 심판을 받게 됩니다.
교회 머리 되신 예수님께서 주시는 생명의 말씀을 영의 양식으로 먹는 자들은 계속 새로운 열매를 맺게 되어 날로 새로운 역사가 일어나게 됩니다.
(고후 4:16) “그러므로 우리가 낙심하지 아니하노니 우리의 겉사람은 낡아지나 우리의 속사람은 날로 새로워지도다”
우리가 낙심하지 않으면 겉 사람은 후패하나 속사람은 날로 강건하여 계속하여 열매를 맺습니다.
(고후 4:10-11) “우리가 항상 예수의 죽음을 몸에 짊어짐은 예수의 생명이 또한 우리 몸에 나타나게 하려 함이라 (11)우리 살아 있는 자가 항상 예수를 위하여 죽음에 넘겨짐은 예수의 생명이 또한 우리 죽을 육체에 나타나게 하려 함이라”
바울사도는 예수의 죽음을 몸에 짊어짐은 예수의 생명이 우리 몸에 나타나게 함이라고 말씀합니다. 예수님의 생명은 영원한 생명입니다. 이것을 얻기 위해 사망 같은 고난도 참고 견디었다고 말합니다. 0께서 우리를 택하신 목적은 열매를 맺게 하고 열매가 항상 있게 하여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함이라 말씀합니다.
(요 15:16)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이는 너희로 가서 열매를 맺게 하고 또 너희 열매가 항상 있게 하여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려 함이라"
0은 열매 맺은 자의 기도를 들어주십니다. 열매 맺기 위해서 포도나무 되신 예수님께 붙어 있을 때 열매를 맺습니다. 열매를 맺기 위해서 매일 제사를 드려 JX께서 나타나도록 해야 계속 새로운 열매를 맺고 0께서 예비하신 영원한 나라에 들어가 거룩하신 0을 모시고 섬길 수가 있습니다. 생명나무의 사명은 새로운 실과를 계속 맺는 것입니다. 생명수의 말씀을 먹고 항상 과실을 맺는 여러분 되시길 바랍니다.

결론..
생명수를 먹으면 이란 말씀을 살펴보았습니다.
0은 우리에게 생명수의 말씀을 강같이 부어주기를 원하십니다. 길 가운데로 흐르는 생명수를 먹고 어린아이 같이 순결하여 구원에 이르는 자가 되고 마음에 할례를 받아 예수JX의 마음을 품어 생명나무의 사명인 항상 실과를 맺어 0께 영광돌리는 여러분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