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칼럼

제목마귀의 사정권에서 벗어나라.(벧전5:8-9)2010-07-01 12:44
작성자 Level 8


행복한교회이양배목사

약력

여의도대교구장역임

영성회장역임

기하성부천지방회증경회장

부천기독교연합회부회장역임

행복한교회담임목사

010-3304-1745

 

 


성도는 언제나 마귀의 사정권에서 멀어져야 한다. 마귀의 사정권 안에 있으면 마귀의 밥이 되고 만다. 마귀는 언제 성도를 억압하고 밥을 만들까? 마귀의 밥이 되면 엄청난 시련이 오게 된다. 마귀는 도적질하고죽이고 멸망하는 일을 하기 때문이다.(요10:10)

1. 범죄할 때(요일3:7-8)
죄는 하나님의 뜻과 말씀을 거역하게 합니다. 마귀는 처음부터 범죄한 존재이기 때문에(요일3:7-8) 우리가 범죄하면 당장 다가옵니다. 하지만 요한일서 1장 9절에서 만일 우리가 깨끗게 하실 것이요라고 말씀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죄를 지었을 때 곧장 회개하고 예수님의 보혈로 씻어달라고 간구해야합니다(마26:28).

2. 하나님을 원망할 때(시50:23)
우리 마음 속에 어려운 일이 다가오면 하나님께 기도하기 전에 원망할때가 많습니다. 원망하기 시작하면 점점 더 일이 엉켜지고 고통과 괴로움이 다가옵니다. 하지만 하나님께 믿고 감사하고 하나님께 맡기고 찬송하면 좋은 일이 일어납니다.  시 50:23에서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자에게 하나님의 구원을 보이리라고 말씀합니다. 우리가 하나님 앞에 감사할 때 하나님은 우리와 같이 계시고 마귀는 달아나게 되는 것입니다.

3. 마음이 부정적이고 우울하며 슬퍼하고 탄식할 때 마귀는 덤벼옵니다.(히13:5, 마28:20)
마귀는 두려워하고 무서워하게 만들고 평온과 안일과 휴식을 빼앗아 버리고 불안만 가져다 줍니다. 사 41:10에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하리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되리니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내가 너를 도와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하시므로 두려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마음에 잘못된 생각이 들어오면 예수님의 이름으로 당장 쫓아 내십시오.

4. 말씀읽기와 기도를 게을리 할 때 마귀는 덤벼 듭니다.(약4:7-8)
말씀과 기도가 게을러지면 세상이 우리 맘 속에 들어옵니다. 세상은 마귀에게 속한 것입니다.
기도와 말씀에 집중하면 세상은 멀리 할 수 있지만 말씀과 기도를 게을리 하면 세상이 다가오게 되는 것입니다. 성경을 읽고 기도해야 참으로 살아있는 기쁨과 평안과 행복을 얻고
하나님의 소명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말씀과 기도는 천국의 능력입니다. 말씀과 기도로 마귀를 물리 칠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5. 예배와 성도의 교제가 없으면 마귀가 덤벼듭니다.(히10:25, 마18:20, 약4:7, 전4:12)
예수 믿는 성도는 두 세 사람이 기도하면 예수님이 함께하셔서 굉장한 힘이 발생하고 마귀가 쫓겨 나가게 됩니다. 그래서 어울려서 함께 기도하면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나는 것입니다.(마18:20)
두 세 사람이 합심해서 기도하면 이루어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마귀를 쫓아 내기위해서 성도의 교제가 필요합니다. 근심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마귀가 우는 사자같이 두루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너희는 믿음을 굳게 하여 그를 대적하라 이는 세상에 있는 너희 형제들도 동일한 고난을 당하는 줄 앎이라고 말씀합니다(벧전5:8). 그러므로 항상 깨어 있어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요1서3:8) 마귀를 대적하고 물리쳐 그리스도 안에서 생명을 얻되 풍성히 얻고 성공적인 신앙생활을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