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칼럼

제목<이단교리분석·반증38>2013-03-28 08:32
작성자 Level 8

여호와의 증인 終末論비판(2)

 

정운기 목사

· 하나님의성회 이단사이비대책위원장

· 대전양무리교회 담임

 

여호와의 증인은 예수님이 1914년에 재림하셔서 하늘 정부의 왕으로 통치하심으로 하나님의 하늘 왕국이 시작되었으며, 아마겟돈 전쟁으로 인간 정부가 멸망되고 땅은 낙원이 될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그들의 주장을 살펴보자.

성서 예언의 성취로 볼 때, 1914년에 그리스도께서 왕이 되셨고 하느님의 하늘 왕국은 통치를 시작하였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사탄에게 남은 기간이 짧은때에 살고 있습니다. (계시12:12; 110:2) 또한 우리는 머지않아 하느님의 왕국이 행동을 취하여 땅에 하느님의 뜻이 이루어지게 할 것이 확실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성서는 실제로 무엇을 가르치는가?>;,워치타워성서책자협회, 2007, p.85)

성서에서 말하는 아마겟돈은 하나님께서 싸우실 의로운 전쟁이 있을 곳입니다.(계시 16:14,16) 하나님의 이 전쟁은 의로운 새 질서를 위한 길을 예비해 줄 것입니다. ‘아마겟돈은 선한 사람과 악한 사람들을 모두 죽이는 사람의 전쟁과는 달리 악한 자들만 멸망시킬 것입니다.(92:7) 여호와 하나님께서 심판관이실 것이며, 그분은 자기의 의로운 법을 순종하기를 고의적으로 거절하는 자들을 제거하실 것입니다. ...

아마겟돈후에는 이 악한 세상의 어느 부분도 남지 않을 것입니다. 다만 하나님을 섬기는 사람들만 계속 살 것입니다.(요한 12:17)“(<;우리는 지상낙원에서 영원히 살 수 있다>;, 왙;취타워성서책자협회, 1982, p.155)

“ ‘아마겟돈후에, 지상 낙원에서는 하나님께서 웅대한 기적을 행하심으로 이 모든 일을 변화시키실 것입니다. ... 왕국 통치 아래서는 늙어가는 일이 정지될 것입니다. 늙은이들이 다시 젊어지기까지 할 것입니다. ... 지상 낙원에서 청춘과 완전한 건강을 즐기며 사는 사람들은 아무도 죽기를 원치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아무도 죽을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우리는 지상낙원에서 영원히 살 수 있다>;, 왙;취타워성서책자협회, 1982, p.164)

위의 여호와의 증인의 주장들에 대해서 비성경적인 해석을 비판하고 반증을 해보자.

여호와의 증인들은 단4:16일곱때2520년으로 해석하여 시드기야 왕이 왕좌에서 쫒;겨난 때인 기원전 607년을 기점으로해서 2520년 후인 1914년에 예수님의 재림이 있다는 교리를 만든 것이다. (<;성서는 실제로 무엇을 가르치는가?>;, pp.215-218)

그렇다면 성경에서 예수님께서는 재림에 대해서 무엇이라고 말씀하셨는가? 마태복음 24:36에서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의 천사들도,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고 하셨다. 예수님의 재림의 때는 아무도 모른다고 했는데 여호와의 증인들이 재림의 때를 정한 것은 자의적인 성경 해석에서 나온 비성경적인 주장인 것이다.

또한 예수님은 재림에 대해 말씀하시면서 그 때에 인자의 징조가 하늘에서 보이겠고 그 때에 땅의 모든 족속들이 통곡하며 그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저가 큰 나팔소리와 함께 천사들을 보내리니 저희가 그 택하신 자들을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사방에서 모으리라”(24:30-31)고 하셨고, 요한계시록1:7에는 볼찌어다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 각인의 눈이 그를 보겠고 그를 찌른 자들도 볼 터이요 땅에 있는 모든 족속이 그를 인하여 애곡하리니 그러하리라 아멘이라고 했으며, 데살로니가전서4:16-17에는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고 말씀하고 있으며, 고린도전서15:51-52에는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고 말씀하고 있다.

위의 재림에 관한 성경 말씀을 종합해서 볼 때 예수님의 재림시의 상황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정리해 볼 수 있다. 첫째, 예수님의 재림은 모든 사람이 볼 수 있게 가시적으로 일어나며, 둘째, 예수님의 재림 시에 죽은 성도의 몸의 부활이 있으며, 셋째, 살아남은 성도들이 순식간에 홀연히 변화되어 부활한 성도들과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져 공중에서 주님을 영접하게 된다는 것이다.

그런데 1914년에는 이러한 일들이 하나도 일어나지 않았기 때문에 여호와의 증인의 종말론 교리는 거짓 교리요 또한 1914년에 하늘 왕국의 통치가 시작되었다는 것도 거짓 주장인 것은 하나님의 나라는 이미 예수님의 초림 때부터 시작이 되어 예수님의 통치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 하나님의 나라는 예수님의 재림으로 완성될 것이기 때문이다.(12:28, 1:13, 12:28, 벧전2:9, 1:6)